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 생각글쓰기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이은경 지음 / 상상아카데미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슬기로운초등생활'을 운영하고 계신 이은경 선생님의 글쓰기 노트 책입니다.

유튜브를 종종보고 초등생활에 관한 궁금증도 해소하고 도움을 많이 받았었는데

이렇게 책까지 내주셨네요~.


그동안 아이 지도를 위한 어른이 읽는 아이 글쓰기 지도서는 여럿 보았었는데

이렇게 아이들을 위한 책을 내주셔서 감사했습니다.(물론 시중에 다른게 많이 있겠지만요~)

딱딱해 보였던 표지와는 달리 내용이 아주 쉽고 친근하고 부담감없이 쓸 수 있게 지도되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글을 잘 쓰는 비법을 설명해주었어요.

사실 책을 읽어봐도 아이에게 막상 설명해주기는 참 어려웠는데

선생님이 직접 아이에게 자세하면서도 이해가기 쉽게 적어놓으니 편하고 좋았네요.


책은 종 60일 코스로 되어있고 매일 그날의 주제에 대해 글을 쓸 수있어요.

예전에 하던 글쓰기 교재는 주어 보어 등 문장구성부터 시작하여 비교 비유 등 글쓰기 비법을 배우는거라

기초는 다질수있을지 모르겠는데 아이가 재미가 없는지 억지로 했었는데

이 책은 선생님한테 애기하듯이 쓰는거라 그런지 일기쓰던 이거한장하던 하라고 하니

요새 이것만 계속하네요. 재미있데요^^


글씨, 맞춤법도 아직 엉망이고 글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왠만하면 터치하지않으려고 노력중이에요~

잔소리가되면 하는게 싫어질것같아서요.



그래도 매일매일 조금씩 나아져가보입니다 .

글을 쓰기전에 간단히 생각정리할 수 있게 왼편에 정리하는 곳이있어서

논리적(?)으로 글쓰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체득할것 같아요.

생각글쓰기책 계속 나오면 좋겠네요^^ 더하고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