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사이트 워드 Sight Word - 초등 저학년이 꼭 알아야 할 통문자 단어 160개
주선이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스쿨에서 나오는 기적의 한글학습, 기적의 계산법 등에 이어 기적의 사이트워드가 나왔네요^^

기적 시리즈가 워낙 잘나와서 사이트워드도 기대됐어요~

사이트 워드란 파닉스 규칙을 따르지 않는 단어를 말하며 한 눈에 보고 바로 읽을수 있어야 한답니다.

파닉스 규칙을 따르지 않기때문에 파닉스를 배운아이라도 사이트워드는 반드시 따로 익혀야하죠.

하지만 그리많지 않은 이 사이트 워드를 학습하면 문장의 절반 이상을 읽을 수 있답니다.

영어책의 약 50~70%가 사이트 워드 이기 때문입니다.


내년이면 3학년이 되는 아이라 영어수업이 걱정되었는데

방학때 사이트워드 공부를 좀해가면 도움이 많이 될것같아요.

책 구성을 보니 마스터까지 20일이면 가능해서 주말빼고 한달 바짝 공부하면

겨울방학때 충분히 완주할 수 있답니다

기적의 사이트워드에는 미국 초등학교 1,2 학년이 필수로 익히는 사이트 워드 160개가 수록되있어요.


다른 수학문제집 그런건 아주 싫어하더니 기적의 사이트워드책은 다행이 좋아라하고 하네요.

표지가 아기자기 귀엽고 첫 영어문제집으로 쉽게나와서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

Day 1에는 I a am big for 등이 들어있어요.

페이지 오른쪽 위에 큐알코드를 찍으면 챈트가 나오는데

발음도 정확하고 신나는 챈트라 같이 따라부르면서 눈으로 익히고 있어요.


뒷페이지로 가니 연습문제가 나오네요.

앞에서 같이 불렀던 챈트속 사이트워드들의 뜻을 알아보고 들어간 예시문장들도 나와요.

예시로 나오는 것도 정말 아주 기초적인 단어로 이루어져있답니다.

뒤에서 사이트워드로 다시 나올것같은 단어들이에요.


마지막으로 퀴즈복습..곳곳에 사이트워드가 적혀져있어서

슬쩍 보고 따라쓰더라도 몇번 씩 써보니 금방 외워지는것같아요.

워낙 짧은 스펠링이라 그런가봐요.


퀴즈가 마지막이 아니였네요.

스토리 읽기가 또있어요 ㅎㅎ

앞에서 배운 사이트워드가 들어간 이야기인데 무작정 읽는게 아니라

큐알코드로 소리를 들으며 따라읽는거라서 어렵지 않았답니다.

코로나가 심해져서 집에 있는 시간도 많은데

올 겨울방학은 기적의 사이트워드로 알차게 보낼수 있겠어요.

찾아보니 기적의 파닉스, 기적의 파닉스리딩, 기적의 영어리딩도 있던데

아이가 잘따라오면 다른 책들도 연계해서 공부하면 더 좋을듯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