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2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2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타케 미호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천당으로 유명한 히로시마 레이코 작가님의 마석관 시리즈 2편이에요.

'전천당도 워낙 재밌게 읽었고 그 외에도 작가님 책들을 많이보는데
책들이 내용은 다 다르지만 비슷한 구성이라 그런지 실패없이 다 재밌었어요.

 마석관도 보석에 관한 이야기라 여아들이라면 특히 더 좋아할듯합니다^^


전천당은 과자를 파는 가게였다면, 마석관은 보석 가게에요.
그리고 가게안의 보석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씩 들려주죠.

이번 책에서는 라피스 라줄리,  호박, 토파즈, 비취, 흑진주, 다이아몬드  보석이야기가 나온답니다.
읽다보면 보석에 관한 이미지도 그려지고 보석에 관한 지식도 넓혀져요.


첫번째 이야기는 라피스 라줄리라는 보석이야기에요.
저는 처음 듣는 보석이였는데 진한 파란색의 돌이라고 하네요.
한 화가가 정약결혼을 위해 초상화를 그리는 한 소녀의 그림을 그려내는 이야기인데
라피스 라줄리를 부셔서 그것을 물감재료로 사용하여 소녀의 눈동자를 표현한답니다.
그 빛깔이 궁금해여 책이 컬러였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다음이야기는 호박이에요.
호박은 광물이 아니라 나무에서 나오는 끈적한 송진이 땅속에 묻혀 굳어진 화석이랍니다.
이 이야기에는 한 아이가 호박 보석을 주우면서 일어나게 되는 우정이야기를 담았어요.
으스스하면서도 보석을 혼자 차지하고싶은 아이들의 마음이 공감되고, 그들의 우정이 감동적이였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야기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전천당 좋아하신다면 이책도 같이 읽어보시면 좋을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