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국수 기계 사용 금지!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63
제이콥 크레이머 지음, K-파이 스틸 그림, 윤영 옮김 / 꿈터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부터 국수기계 사용금지!
어느날 모두 함께 사용하던 국수기계를 사용할수 없게되었대요~
제목만봤는데 궁금해서 오자마자 후르륵 재밌게봤네요.
한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해 민주주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이랍니다.


저 코끼리친구가 국수광코끼리에요.
이름도 웃기죠~ 국수광코끼리답게 국수를 너무나 좋아하여
친구들과 힘을합쳐 국수기계를 발명했답니다.
무엇이든 넣으면 국수가 되는 아주 신기한 기계에요^^.
그리고 이 기계를 모두가 사용할 수 있게 기부했답니다.


친구들은 바퀴도, 꽃도 신발도 뭐든지 다 국수로 만들어주는 이 기계를 좋아했어요.
캥거루만 빼고요~ 다른 곳에서 국수기계를 써보겠다고 사람들이 많이 몰려드는게 싫었거든요.

국수광코끼리는 밀려오는 사람들을 보며 자기도 여행을 떠나기로 했어요.
국수로 유명한 중국과 일본으로 떠났죠.
한국도 국수 많이 먹는데~ 안나와서 아쉬웠어요 ㅋ


그런데 그 사이에 오가피라는 녀석이 마을로 찾아와
캥거루 시장에게 국수기계를 사서 그걸로 공장을 차리고 마을 사람들을 그곳에서 일을하게 시켜요
가난한 마을 사람들은 국수공장에서 일할 수 밖에 없었고, 
오가피는 물건 가격을 더올려 더더욱 부자가 되었지요.


여행을 하던중 마트에서 새로운 상표가 붙은 국수제품을 발견하고 문제가 생긴것을 알게된 국수광코끼리는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친구들을 구할 방법을 찾는답니다.

불공정한 일에 침묵하지 않고 힘을 합쳐 다시 국수기계를 되찾는 마을사람들.
어떤 일이 벌어졌을지 참 궁금하죠~~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삽화도 이야기도 기발해서 너무나 재밌게봤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