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 글 잘 쓰는 아이가 왜 공부도 잘할까?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이은경 지음 / 상상아카데미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일년이 어떻게 지나간지도 모르게 아이는 이제 이학년을 앞두고 있네요.
일학기는 거의 통째로 날리고  이학기엔 그래도 숙제로 일주일에 한번정도 일기도 쓰고했었는데
아이 쓴 내용을 보니 맞춤법, 띄어쓰기도 너무 많이 틀리고 일일이 지적하기 힘들정도더라구요~
요즘 주위에 보면 논술학원 다니는 아이들도 많은데
논술글은 커녕 일기 쓰는것도 힘들어하니 참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읽어보게 된 책,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입니다.
 

초등학교 선생님으로도 꽤오래지내셨고 책도 많이 내신분이라그런지
내용이 참 쉽게 읽히고 이해, 공감도 잘되었어요.
내용은 글 잘 쓰는 것과 공부의 상관관게, 그리고 매일 쓰는 습관을 들이는 방법 부터
수준 높은 글쓰기 까지 학년별로 난이도에 맞춰 설명되있답니다.

 
중요한 글에는 형관펜처럼 표시가되어있어서 따로 밑줄치면서 읽지않아도 되서 좋고
눈에 확띄어서 집중이 더 잘됬어요^^


그리고 맞춤법, 띄어쓰기 어휘력등 분야에 맞춰서
책추천과 설명까지도 자세히 되어있어서 굉장한 도움이 되었어요.
집에 있는 책도 있어서 반갑기도했답니다.^^

정말 세세한게 그림일기도 어떤걸 써야할지 나와있어요.
저는 제욕심에 한바닥 쓰는 일기장을 샀는데
1학년이나 처음 글쓰는 아이들은 이렇게 한바닥에 그림 글 다 쓸수있는
부담없는 그림일기장이 좋다네요.
짧게 쓰더라도 부담없이 매일매일 쓰는게 중요하니까요.


책을 다읽고..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한번더 깨닫는 계기가 되었고
또 앞으로의 글쓰기를 어떻게해야할지
또 공부를 어떤식으로 해야할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수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