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그럽지만 왠지 귀여운 생물도감 - 생물의 겉모습 뒤에 숨겨진 깜짝 반전 매력!
로 지음, 가와사키 사토시 외 그림, 이유라 옮김, 사네요시 다쓰오 감수 / 키즈프렌즈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징그럽지만 왠지 귀여운 생물도감.!
아이들이 한참 징그러운 동물들에 관심이 많을적에
유튜브로 한번씩 시청해왔던 영상들이 책으로나왔어요.

사실 볼때는 재밌게보지만
시간이 흐르면 잊게되고
또 너무 자극적인것아닌가 싶기도해서 많이보여주기는 걱정되었는데
이렇게 책으로나오니 너무 반갑네요^^
제목만봐도 끌리는 책이랍니다.

육지생물 공중생물 수중생물 이렇게 3가지로 분류하여
수많은 생물들이 나와요.
목차에 이렇게 그림까지 간단하게 같이나와있어서
글자를 아직잘모르는 둘째아이까지 찾아볼수있었어요.
동물뿐만 아니라 신기한 식물들까지 나와서 \
평소엔 별 관심없던 식물들에까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책을 전개하는 형식도 세련되고 흐임로워요.
두친구가 탐험을 하면서 나누는 대화형식과
또 직접 설명해주는 듯한 글로 쉽게 읽힌답니다.


카톡느낌이 물신~~  새로나온책 답네요.
옛날옛적에보던 생물도감 동물도감과는 달라요~
도입부터 흥미로워서 나도모르게 책장을 넘기게된답니다 ㅋ

몇가지 생물만 소개해드려요.

무시무시한 암사자, 에메랄드는쟁이벌이예요.
그 생명력 질기다고 소문난 바퀴벌레도
독침으로 한번에 살아있는 시체로 만든답니다.
그게 끝이아니라..
그 바퀴벌레 몸속에 알을낳는데요ㅜ
그 알들이 태어나면 바퀴벌레시체를 먹고 자라겠죠
으~ 너무 징그럽죠?ㅋㅋ

보면 한바닥은 그림 한바닥은 설명인데
다양한 형식으로 글이 나와있고 쉽고 흥미로운 부분 위주로 설명되있어서
전~혀 지루하지않아요.
또 밑쪽에 자세한 백과사전식 설명으로 한번더 확인할수있답니다.



이번엔 식물을 소개할게요.
히드노라 아프리카나 입니다.
언뜻보면 뱀인가 싶은데 식물이랍니다.
이아이는 스스로 광합성을 하지않고 다른 식물의 뿌리에 기생해서 살아간답니다.
그리고 충분한 영향을 취하면 땅위로 얼굴을 내밀고 꽃가루를 옮겨 번식해요.
생긴게 참 ㅜㅜ 징글징글하네요~


흥미롭고 재미있는, 또 유익한 정말 맘에드는 생물도감 책입니다.

강추해요~~^^

남자아이든 여자아이든 잘볼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