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 학교
카롤린 로크 지음, 그레구아르 마비르 그림, 박정연 옮김 / 진선아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늑대학교가 있다면 어떤모습일까요?
사자 자격증따기라는 책을 읽은지 얼마 안되서그런지
착한 늑대가 늑대학교에서 사냥하는 법도 배우고 그런 이야기겠거니 하고 봤는데
생각보다 더 재미있었어요~
 
 
꼬마늑대인 루피오의 엄마 아빠는 루피오를 늑대학교에 가길 원하세요
늑대학교에선 소리지르기 개걸스럽게 먹기, 다른친구 몰아붙이기, 나쁜 말 하기 등
별 희귀한 것들을 다 가르친답니다.
그 모습들이 너무나 재미있게 표현되어있어 무섭거나 하진 않아요.
하지만 진짜 늑대학교라면 이정도는 배워야할것같네요 ㅎㅎ

 
그런데 문제는 루피오는 늑대학교에 가는걸 원치 않는다는 것이에요.
루피오는 그냥학교에서 글도 배우고 셈도 배우고 싶어하죠.
엄마아빠를 어떻게 설득해야할가요?
루피오는 끝내 엄마아빠의 손에 이끌려
늑대학교의 입학시험까지 보게되었어요.
하지만 루피오는 너무나 늑대학교에 어울리지않는 아이였죠~
 
 
결국 루피오는 입학시험에 떨어지고 그냥학교에 가게되었답니다.
루피오가 원하던대로 말이죠~^^
 

루피오는 그냥학교에서 책읽기, 글쓰기 셈하기도 배우고 금새 잘하게되었어요.
엄마아빠도 루피오가 읽어주는 그림책이야기를 들으며 그냥학교도 좋은곳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답니다.


아기자기한 그림에 아이들이라면 다좋아할 늑대! 게다가 귀엽기까지해요.
어느아이든 이 책을 좋아하지않을까 싶어요~
늑대학교에 가는 상상도 해보고
또 다른동물들의 학교에선 어떤 것들을 배울가 상상해보면서
즐거운 시간 보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