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래는 물고기가 아니야 키득키득 동물극장 2
맥스웰 이튼 3세 지음, 노은정 옮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스콜라에서 좋은 책들이 많이보이네용~

요책도 표지부터 눈에 쏙들어오는 재미난 과학그림책이랍니다.

둘째아이가 고래 상어 종류를 아주 좋아라해서 골라보게되었는데
역시나 반응이 좋네요~

둘째에게는 좀 어려울듯한 이야기가 잇는데도 그림이 아기자기하고 귀엽고
또 설명도 쉽게되있어서 몇번보면 정말 돌고래에대해 모든걸 꾀뚫을듯한 ㅎㅎ


그동안 잘알려지지 않은 정보가 가득한 진짜진짜 재밌는 동물그림책이라고 기술되있는데요~
사실이에용 ㅎㅎ
정말 자연관찰책 이것저것 봤는데 그중에서도 최고봉이네용 ㅎ
쉬우면서도 정말 많은 정보가 담겨있어요


스토리가 있는듯 없는듯~
주인공 돌고래와 여자아이에요~
계속해서 페이지마다 나오는 아이랍니당 ㅎㅎ
그냥 돌고래라고 할수있는데도 큰돌고래(병코돌고래라고도 부름) 라고 표기해놔서
돌고래 종류를 또 하나 알아가네요~


보시면 대화체 이야기가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이야기를 읽다보면 어느새 재미있는 정보들이 쏙쏙 눈에들어온답니다.

돌고래으 ㅣ매끈한몸, 지느러미, 숨구멍등 돌고래만의 특징들을 쉽게 알수있죠


사실 돌고래는 포유류랍니다~
요즘에는 워낙 자연관찰책에 고래는 포유류다 하고 많이나와서 대부분알것같긴한데요
포유류에 대해서 이렇게 쉽게설명하기도 어려울듯해용 ㅎㅎ


수많은 돌고래종류들.
사실저는 이부분을 넘기고싶은페이지였는데(유일하게) 아이는 하나하나 다읽어보더라구요.
돌고래종류를 굳이다알필요있나하는 어른의 시각 ㅠ.ㅠ  반성해야합니다 ㅋ


돌고래의 음파탐지능력 아시나요~?
삐~ 소리내는건 알고있었는데 요런 기술이있었네요~
1~4번까지 순서대로 설명을 써놔서 이해가 쉬웠어요.
줄글이 아니라그런가 더재밌네요.

마지막은 돌고래의 적.. 사람...
반성하고 고쳐나가야할부분이죠.

단순히 돌고래에 대한 정보뿐만아니라 다양한 생각을 하게해주는 책이였어요.

정말 맘에드네요~~

5세부터 초등 저학년?정도까지 다양하게 볼수있는 동물그림책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