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꼬리 낚시 이야기 속 지혜 쏙
신현수 지음, 백대승 그림 / 하루놀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랑이 낚시.

어디선가 본듯한 제목이죠~?
옛날 전래동화에서 본듯한 이야기가 요렇게 이쁜 그림책으로 나왔답니다.
표지부터 재미난 그림으로 전면책꽂이에 꽂아놓자마자 가져오네요~

호랑이 입속에 제목이 적혀있어서 더재미난거같아용ㅎ
입정말 크죠~


옛날 옛날 어느 산속에~ 로 시작하는 이야기에요.
대화체로 친구나 어머니가 이야기들려주듯이 쓰여있어서 참 재미나게 듣더라구요.

산을표현한 그림도 참 독특하죠?
요런산은 그림책꽤나 본저도 처음이네요~

토끼를 잡아먹으려는 호랑이.
너무나 앙증맞고 귀여운 토끼는 어떻게될까요~?


익숙한 이야기대로 토끼는 꾀를 내어 호랑이를 피해 도망간답니다.

돌맹이들을 잔뜩 집어와 떡이라며 구워먹자는 토끼.
정말 황당하죠~?
돌멩이가 떡이라는 말에 속는 호랑이는 너무 어리석어 바보라고 키득키득.


호랑이에게 떡이 10개이니 잘지키고 있으라며
토끼는 꿀을 가지러 떠났어요.
당연히 돌아오진 않겠쬬`?

세아려보니 돌멩이는 11개.
숫자세기까지 덤으로 배우게된답니다.
10개와 한개가 따로 분리되 그려있어서 눈에 쏙들어와요.

바보 토끼가 잘못세아린 거라생각하며 몰래 돌멩이(떡)을 하나 집어먹는 호랑이는~



입에서 불이났답니다.
그림이 너무나 재밌었어요.
실감나게 읽어주면 아이들이 정말 너무나 좋아하는 장면이에요.
호랑이가 벌받는게 좋은지 요페이지만 여러번계속 읽어주곤했답니다.


이 동화책에는 호랑이를 물리치는 세가지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불에 그을린 돌멩이로 호랑이를 물리친 토끼는 또 어떤 꾀를 내었을까요~?

이번에는 불을 홀라당내서 호랑이털을 다태워버려요~
이젠좀 불쌍하기까지한 호랑이..
두번이나 속다니 ㅎㅎ

그러다가 마지막에는 꼬리로 낚시를 하자는 토끼말에속아
꽁꽁언 얼음안으로 꼬리를 집어넣고 기다린답니다.
그러다 많이잡혔나 보려고 꼬리를 꺼내는 순간!!
꼬리가 짝뚝 짤려버렸지머에요 ㅠ.ㅠ


세번이나 토끼에게 속은 호랑이
이젠 정말 불쌍하기까지하네요.
어쨌든 힘은 약하지만 멋진 지혜로 호랑이에게서 도망친 토끼이야기.
아이도 정말 좋아하고 어른인 제가봐도 정말 재밌네요.

강추합니당.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