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멀리서 온 친구 보랏빛소 그림동화 5
J. H. 로우 지음, 김지연 옮김 / 보랏빛소어린이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그림 작가 상 수상작인
멀리 멀리서 온 친구에요.

그림이 참 아릅다우면서도  몽환적인것같기도하고~
물감으로 그린듯 표현된 그림들이 정말 멋져요~


보통 그림책에는 잘없는 지은이 말이 있네요~

이 책은 공자의 명언을 그림으로 풀어낸 책이래요.
벗이 멀리서 찾아오니 즐겁지 아니한가! 라는 뜼으로 친구의 소중함을 표현한 책이랍니다.

공자의 말씀을 옮긴 그림책이라니 어떻게 풀어냈을까 더 구윽ㅁ해지네요.


독특한 그림체가 눈에 더 먼저들어오죠`?
물감이 번진듯한 모습이 흥미로워요~
어느날 북극에서 빙하를 타고 내려온 북극곰의 이야기에요.

더운 날씨에 괴로워하고 음식도 입에맞지않아 힘들어했죠.


바나나를 먹고 벳는 표정이 정말 리얼하죠?ㅋㅋ
자꾸 따라하게 된다는 ㅎㅎ

게다가 북극곰이 악어에게 쫒기다뇨~
힘센 곰으로만 생각했던 북극곰이 다른동물에게 쫒기고 무서워한다니~ 참재밌죠?


그때나타난 친구들이에요.

 

그림을참  유쾌하게 그렸단 생각이 들어요.



북극곰이 사자와 다른 친구들에게서 얼룩말 사냥하는 법을 배우고있네요~~

힘들어하던 북극곰이 좋은 친구들을 많나 많은 시간을 함께하게 된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이곳에 살수는 없는법.
북극곰은 고향으로 돌아가야겠지요"?
헤어짐은 슬프지만  마지막까지 친구들이 힘이 되어준답니다.


친구들이 북극곰에게 뗏목을 만들어주었어요
정말 좋은 친구를 만나 행복한 추억을 만든 북극곰.
북극에 돌아가서도 친구들이 많이 그립고 생각날것같아요

어울리지 않는 친구들의 새로운 우정이야기.
멀리멀리서 온 친구 .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