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지는 부모들 - 딱 적당한 엄격함을 가져라
레너드 삭스 지음, 안진희 옮김 / 다봄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제목과 표지가 좀 파격적으로 느껴졌던 책이에요.

오늘날 아이들과 부모들의  문제점이 느껴지는 책제목~.

언제부터 부모의 권위가 이렇게 무너졌을까요?
물론 과거처럼 아이를 강압적으로, 권위적으로만 키우는것도 잘못된 육아방식이지만
오늘날의 아이를 너무 오냐오냐하며 키우는 것도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부터도 많은 육아서를 통해서 아이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것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아이를 키우다보니
너무 한쪽으로 치우쳐서 부모로서의 합리적 권위를 잃어가고있다는 생각이 가끔 듭니다

그래서 이런책도 한번쯤 읽어보는게 좋을것같아 보게되었어요.



사진이 흐리게나왔는데
이책은 간략하게 문제들과 해결책들로 나뉘어있어요.

부모들은 점점더 많은 시간과 돈을 자녀교육에 투자하고있지만,
ADHD 아이들은 더 늘어나고 특히 과거에비해 회복탄력성이 낮고 더 나약해졌습니다.
이 상황이 어떻게 해서 생기게 되었는지 주장하고 뒷받침하는 자료들   또한 제시되있습니다.
그 중에 실제 예시 상황들이 많이 실려있어 시간가는줄모르고 읽게되네요.
내가 만약 그 아이의 부모였으면 어떻게행동했을까 라는 생각도 들구요.
그러면서 점점   부모들의 양육태도 문제점에대해서 인지하게된답니다.


거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해결책들도 물론 제시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중요한가? 그리고 아이들에게 가르쳐야 할것들에 대한 작가의 생각이 고스란히 담겨있어요~
읽다보면 절로 고개가 끄덕여진다는..
쉽게 따라할수 있는 해결책들을 제시해서
 부모와 아이가 관계를 회복하고 더 건강하고 성실하고,
 서로 더 존중하는 태도를 향해 나갈수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쉬운점으로는 미국의 의학박사, 심리학자인 저자분이 쓰시다보니 사례나 문제점이 미국내의 이야기가 거의 대부분이란 거에요~
그래도 비록 다른나라지만 공감되는 이야기가 많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