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 공룡
조민임 지음 / 로이북스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6살된 우리 집 딸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니면서부터 급 공룡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요즘에는 공룡 장난감까지 수집하구있어요~

집에 공룡전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먼가 허전한 이느낌 ㅋ
요 공룡 백과사전 한권으로 해결했답니다~

무려 102마리의 공룡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는 책이에요.
사실 양장본이고 꽤두꺼워서 아이가 잘볼까했는데 기우였네요~
그림이 정말 제목 그대로 생생하고 다양한 정보들이 글자를 몰라도 알기쉽게 표시되있어 아이가 정말 잘봐요.




표지부터 남다름..
사진으로 잘표현될지 모르겠으나 울퉁불퉁한 질감에 반짝거리는 효과까지~~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절대 안펴볼수가 없을것같아요.
특히나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티라노사우르스가 앞에 나와있어 우리 집에서도 대박이네요^^



그리고 사은품으로온 벽그림, 공룡지도!

사은품치고 너무 좋네요~~
종이도 두껍고.. 다만 공룡지도도 공룡그림도 붙이고싶은데 둘중 하나를 택해 붙여야한다는게 아쉽~~ ㅠ
저는 결국 공룡지도가 보이게 붙였답니당 ㅎㅎ
요런건 거의 본적이 없거든요~
다만 공룡지도 밑에 살짝 그려있는 다른 시리즈도 아이가 사달라한다는게 좀..ㅋ






목차랍니다~

단순히 많은 공룡들이 주르륵 나열되있는게 아니라

공룡에대하여 공룡은 무엇인지, 공룡의 종류, 또 지구 역사와 공룡시대, 공룡멸종설등 다양한 정보가 들어있어서
다양한 기초지식 쌓기에도 좋아요.

또 공룡들을 시대별로 나뉘어 설명되어있어서 먼가 정리되는 느낌이더라구요.

공룡책을 하도 읽어서 아는 공룡은 많은데.. 아는 공룡들을 시대별로 만나니
머리에 착착 정리되는 기분이에요.


공룡에 대한 설명도 이렇게 그림으로 되있으니 더 알기쉽죠?
백과사전 정도로 생각하고있어서 좀 지루할수도있겠다고 생각했는데

너무나 알기쉽게 잘 설명되있어서 좋았어요.



공룡 멸종에 대해서도 실감나게 잘표현되있죠?
화석의 종류에 대해서도 실제 사진이 많이 들어있어 좋았어요.



공룡 시대에 대한 짧막한 소개도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아는 공룡들이 많이 나와서 아이도 참 좋아라했어요.
단순히 그 공룡 모습과 이름만 알고있었는데
사는 곳과 몸크기 등도 알수있으니 세계지도에 더 관심을 갖게되는 계기도되었구요.


제일 꼬리가 긴공룡 디플로 도쿠스에요.
정말 실감나게 잘 그려져있죠.
화석뼈그림까지 보태져있어요~


제일먼저 찾아본  티라노사우르스..'
완전 실감나죠?
게다가 저 티라노 사우르스뼈..
저런사진은 처음보네요~




공룡 퀴즈 까지..
아이랑 문제내고 맞추기도 할수있어요.


유아부터 시작해서 공룡에 관심있는 누구나 재밌고 알차게 볼수있는 책이네요.

아주 오랜기간 보게될것같아요 .
좋은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