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빛 여우와 모랫빛 여우 신나는 새싹 81
유다정 지음, 박지영 그림 / 씨드북(주)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씨드북에서 나온 눈빛 여우와 모랫빛 여우라는 책이에요.

씨드북은 저번 똑똑박사시리즈도 그렇고 지식북을 참 잘만드는것같아요.

요번책도 표지는 그냥 여우이야기책같지만 지식책이랍니다.

북극여우와 사막여우가 어떻게 생겨났는지에 관해 아이들이 이해하기쉽게
이야기에 잘 담아놓았어요.

그림체도 참 이쁘죠?


표지를 넘기니 요게멀까요~

이빨일것같다는생각이 들었지만 모르는척 아이에게 물어보니 이빨같다네요~
맞는지 아닌지 읽어보자 하고 시작해봤어용ㅎ


우리나라작가 유다정씨가 만든책이라 ㅋ 한반도가 나오네용~
한반도에 옹기종기 모여살던 여우들. 정말 귀엽죠?


아주 평화롭게 살던 여우네 마을에 너구리들이 이사를 왔어요.
그 후 . 사냥거리도 줄어들고 먹을것이 부족해졌죠.
그래서 여우의 자식들은 떠나기로했어요.



첫째 셋쨰는 추운걸좋아해서 북극으로 떠나고
둘째 넷째는 더운날을 좋아해 사막으로 떠났답니다.

그리고 늑대이빨의 징표를 가지고 100만년후 만나기로 했어요.




그곳에 도착한 여우들은 각자 환경에 맞게 변화하기 시작했어요.

북극으로 간 여우들은 추위 때문에 귀도작아지고
맹수로 부터 공격을 막기위해 몸도 눈색깔과 비슷한 흰색으로 변했답니다.

한편, 사막으로 간 여우들은 열을 잘 빠져나가게 하기위해 귀도 커지고 몸도 작아지고
몸색도 모랫빛으로 바뀌게되었어요.




그림으로 잘 표현되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참 좋네요.
이야기는 여기서 이렇게 끝나지않아요.

드디어 100만년후!! 두둥!

사막여우와 눈빛여우는 한반도에서 명절을 맞아 다시 만나게되었죠.

하지만 서로 너무 많이 변해버린모습에 가족일거라 생각지못하고 싸우게되요.

그리구 사막여우의 대장이 목숨도 잃었답니다. ㅠ.ㅠ
정말 너무 속상~ 아이도 참많이 슬퍼했어요.



하지만 목에걸린 여우이빨의 징표를 보고 가족임을 알게되었고

중요한건 보이는것이 아니라는것을 깨닫게 되었다는 이야기~!


일반 과학 그림책과는다르게 이야기가 참 재밌게 꾸며져 있어서
아이와 3번이나 연속으로 읽었네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