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의 책으로 세상을 바꾸었어요 - <앵무새 죽이기>의 하퍼 리 바위를 뚫는 물방울 6
베서니 헤게더스 지음, 에린 맥과이어 그림,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씨드북// 한 권의 책으로 세상을 바꾸었어요

<앵무새 죽이기>의 하퍼 리


 

 



<앰무새 죽이기>의 하퍼 리의 어린시절과

자라온 환경 그리고 이 멋진 소설이 생겨나기까지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예요

이 책 자체만으로도 그녀의 생각과 생활을 충분히 엿볼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좋은 책 하나가 만들어지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과 여정이 필요한지도 알게되었고

좋은 책 한권이 미치는 파장도 함께 느낄수 있었던 책이네요~


 



미국 앨라배마주 먼로빌이라는 작은 도시에서 태어난 넬 하퍼 리~

그녀는 다른 여자아이와는 달리 멜빵바지를 입고

타이어 놀이를 하는 활달한 소녀였지요


그녀는

변호사인 아버지를 따라 법정에 가는 것과

친구와 오두막에서 책 읽고 이야기 짓는 걸 좋아했어요



 


그러던 중 넬은 어느새 커서 법대에 진학을 했지만

작가가 되고 싶은 꿈을 잊지못해 학업을 마치지않고

뉴욕으로 향했답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출판사의 도움으로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어린시절 자신의 고향에서 보고 자란 것들을

고스란히 이야기로 담아내었지요~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책' <앵무새 죽이기>는 이렇게

탄생을 했어요~

넬은 자신의 소설로 유명해졌지만

자신의 고향에서 평범하게 살기를 원했답니다~

지금 현재 그녀는 떠났지만

<앵무새 죽이기>는 여전히 우리 곁에 남아 전 세계 곳곳에서

차별과 편견에 맞서며 사람들의 생각을 일깨워주고 있답니다~



문학사에 영원히 남을 별빛

하퍼 리를 이렇게 동화책으로 만나보니

아이들한테 접근시키기도 쉽고

좋은 책 하나가 전세계에 미치는 영향또한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