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은혜의 힘 - 은혜로 살면 늘 청신호다
진재혁 지음 / 두란노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란노// 일상 은혜의 힘



나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사람이다

하나님의 은혜없이는 살수 없는 나약한 존재인다

그걸알면서도 나는 늘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지 않고

나 자신을 믿고 나 자신이 했다고 자만할때가 많다

첫 사랑의 믿음 회복이 간절할때  일상 은혜의 힘~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이 책은 하나님의 은혜는 시작이자 끝이다라고 이야기를 한다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이 목적과 방향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이 부분에서 정말 나의 그동안의 신앙생활을 돌이켜보게 했다


나는 과연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은혜의 삶을 살고 있는가......


 


책의 목차를 보아도 온통 은혜로 살고 있는가?

그럼에도 은혜로 살아라....

이렇기 때문에 은혜로 살아야한다 라는

메세지를 나에게 주는것만 같다...


요즘들어 더욱더 기도하고 있는 부분인 겸손~

이 책에서도 겸손이 나온다

어떻게하면 더 겸손할수 있을까? 더 낮아 질수 있을까?

더 엎드릴수 있을까? 인데...

이 책은 말한다... 그럴수록 기도로 하나님께 기도하고 구하라고

사람의 힘으로는 할수 없고 한계가 있는게 겸손이다라고...


은혜가 임하는 통로인 겸손...


주님... 올 한해 더 낮아지고 겸손해지고 주님께 엎드릴수 있는 시간이 되게 하소서


올해 송구영신 예배때 내가 받은 말씀...

사람은 그 입의 대답으로 말미암아 기쁨을 얻나니

때에 맞는 말이 얼마나 아름다운고

잠언 15:23


이 말씀을 받고 정말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했고

때에 따른 바른 언어를 하도록, 내 입에서 나오는 말이

사람을 헤치거나 마음아프게 하는것이 아닌

듣는 사람에게 희망을 주고 용기가 생기는 은혜의 말들이 입에서 나올수 있길

내 입술을 주관해 달라는 기도가 계속 나왔다


이 책에도 언어는 마음의 창이고, 인격의 창이고, 은혜의 창이기에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들은 은혜의 언어로 자신을 나타내라고 한다

정말 일상 은혜의 삶을 살고싶다

간절히 원한다......


다시 한번 나를 돌아보게 하고

은혜에 감동하고 목말라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

일상 은혜의 힘....

이 책을 만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올 한해 하나님과 더 가까워지는 나의 믿음생활이 되길 바라며

날마다 겸손하게 은혜앞으로 나아가며

받은 은혜 선하게 흘려보내는 시간들이 되길 간절히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