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맵
줄리아 말레르바 지음, 페베 실라니 그림, 강지숙 옮김 / 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먹는걸 너무나도 좋아라하고 대식가인 우리식구들은

여행을 가면 언제나 그곳의 토종 음식은 꼭 먹어본다지요

이럴때 아니면 언제 여기 음식을 먹어보나 싶어

여행을 가도 따로 음식을 챙기지를 않는답니다

애나 어른이나 무조건 현지식을 고수하지요...^^



그래서 여행도 좋아하고 또 먹는것도 좋아하고 즐기는

우리식구들만의 여행 푸드맵을 만들고 싶은게 꿈이었는데


이렇게 세계 곳곳의 맛있는 음식을 찾아 떠나는 모험의 책을 만나게 되었네요


보는 내내 정말 이곳에서 이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고 싶고

과연 어떤 맛일지..너무 너무 궁금해지더라구요~~




아주 큰 사이즈의 책은

넘기는 재미가 솔솔 하네요~~


각 나라의 대표적인 식재료와 문화, 동물, 생산물을 알아볼수있고

가장 많이 재배되는 지역, 처음 재배한 곳 또한 지도에 표시가 되어있어

새로운 정보도 많이 얻을수 있는 책이예요~~


출판사 클 <푸드맵>은 북아메리카를 시작으로 남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까지 6개 대륙(39개국)의 음식을 찾아 떠나는

세계지도 책이랍니다~

세계의 유명한 요리 뒤에 숨겨진 역사와 특이한 식재료를

만나는 재미도 아주 재미있네요~~





얼마전 다녀온 프랑스~~

그래서인지 이곳의 음식들을 보니 무척이나 반갑네요

또 맛보고 오지 못한 음식들도 있어서

우앙...이 책을 먼저보고 갔었더라면...하는 아쉬움도 드네요~~



세계음식하면 우리나라 빼 놓을수 없지요~~


아이들도 푸드맵을 보는 순간 우리나라 먼저 찾더라구요...


한국의 전통 요리를 뜻하는 '한식'

그중 한국음식의 상징이라할수 있는 김치는

식사의 시작부터 끝까지 상에 올려져 있는 음식이지요~~


큰아이가 이걸 보더니...내가 제일 좋아하는 김치라며~~

아주 흐뭇해 합니다~



큰 아이가 꼭 가고 싶어하는 나라 칠레가 소개되어있으니

너무나도 좋아라 합니다~~

칠레는 비옥한 영토 덕에 다양한 요리를 자랑하고 있다고 하네요~

 


한장한장 소개되어진 음식과  또 그 나라에 관해 꼼꼼하게 읽어보면서

알고싶었던 부분이 이렇게 한눈에 볼수 있다며 아주 흐뭇해 하고 있어요~~




출판사 클 <푸드맵>은 생소하고 독특한 것만 소개되어진게 아닌

우리가 일상ㅇ로 자주 먹는 쌀, 감자, 사과, 옥수수 등의 식재료가

시작된 곳, 또한 각 나라별로 오랫동안 지켜온 전통적인 요리와 조리법

멸종위기에 처해 보호하고 있는 동식물들도 함께 알려주고 있답니다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음식의 여행은

우리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해주고 있네요~~

풍성하고 재미있는 미식의 세계여행~

정말 지금 당장 이 책을 들고

떠나고 싶은 충동이 드네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읽고 쓴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