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언제나 친구 살림어린이 그림책 31
타냐 베니쉬 글.그림, 한성희 옮김 / 살림어린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와의 다툼, 화해, 우정을 통해 아이들의 사회성을 길러주는 책....

참 사랑스러운 우정이야기

우리는 언제나 친구  이 책을 소개해 봅니다...

!

 


 
내 가장 친한 친구 쿠엔틴과 싸웠지만, 난 괜찮아요...
난 다른 친구들이 많거든요....
 
 
무시무시한 동물을 전부 다 알고 있는 토니...
 
 
좋아하는 놀이가 같은 제리...
 
 
축구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시리얼, 사탕 쿠키 같은걸 나누어 주는 세이드..
 
 
친구집에 네번이나 놀러갔지만 시시하고 재미 없는 나디아...
 
 
이다음에 커서 같은 일을 하면서 함께 있고픈 친구 로비...
 
 
날 즐겁게 해주는 에스텔...
 
 
친구는 될수 없지만 정말 좋아하는 내동생 마야...
 
 
이렇게 많은 친구들이 있지만...
원래는 쿠엔틴이 내 최고의 친구예요...
사실 우리가 왜 싸웠는지 벌써 까먹었어요...
 
 
쿠엔틴이 공원에 같이 가자고 하니...
그래...하며 신나게 걸어가는 니모...
 
 
언제 싸웠는지 무엇때문에 싸웠는지도 모르고...
친구를 그저 친구로 받아들이고 다시 어울리는 순수한 유아기가 마냥 부러우면서...
'우정'이 단순히 친구를 사귀는거에 끝나는게 아닌
누군가와 관계를 맺고 소통이 되어야 진정한 친구라는것을 알려주는  고마우면서도 참 따뜻한 책이네요..
 
 
 
 
 
또래의 친구얘기가 나오니...아이들도 재밌어하고...
친구 소개의 그림에서는 지니혀니도 이런 친구가 있다고 얘기도 해주네요...
 
요즘 어린이집에서 늘 부딪히는 친구가 있는데..
엄마를 보면
그 친구 미워..같이 안놀아 하다가도...
집으로가는길에 만나면 어느새 손잡고 놀이터로 가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소 고민이 되다가도 참 순수하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친구들을 사귄다는 것은 재미있게 놀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마음을 나누고, 또 서로를 이해하는 것임을 책을 읽으면서 계속 이야기 해주었어요...
같이 놀고, 먹을 것을 나눠주고, 나를 잘 맞춰주는 아이만이 친구인 것이 아니라
정말 좋은 친구사이는
다투다가도 스스로 화해하는 그런 사이라고요...
 
 
지니혀니에게 너희들은 누구랑 제일 친하니?
서로의 이름을 얘기하네요..
ㅎㅎ 요녀석들..
형제임애도 늘 함께할수 밖에 없는 친구라는걸 아나보아요...
 
그러면서 지니가 저에게 묻네요...
"엄마의  친구는 누구야?
음..."엄마 친구는 아빠지..." 이렇게 답도 하면서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