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 손놀이 40선 (엄마와 교사를 위한 동영상 제공) - 우리 아이 EQ와 창의력 키워주는
이미향 지음 / 이담북스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서를 막론하고 옛날이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부모의 마음은 "어떻게 하면 내 아이를 잘 키울수 있을까, 어떻하면 창의력있게 키울수있을까?"이다...

아이가 태어나기도 전부터 해외 여러 성공 육아서적을 읽어보았지만 읽으면서 느끼는건..우리의 정서와 다르기때문에 접목하기가 쉽지가 않았다...

그래서 얻은 결론은 우리의 정서대로... 내아이는 나의 방식대로...우리의 생활패턴으로 키우자였다..

33개월이 된 진군현군 요즘 책읽기에 푹빠져있는데 여러 종류의 책을 읽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번에

전래동화를 택했다...

전래동화는 선과악이 분명해서  다소 넘 자극적이거나 직설적인 표현이 나오면 아이에게 혼돈이있지 않을까했는데..

의외로 아이는 전래동화를 재밌어하고 좋아했다..

이걸 보면서...'아하..너희는 정말 뼈속까지 한국인이구나'였다..

우리의 옛 이야기인걸 아는듯이 얼마나 열씨미 귀담아 들으며 좋아하는지...참...

그러던중 우리아이 EQ와 창의력 키워주는 전래 손놀이 책을 알게되었다

손놀이...요즘 손유희로 많이 불리면서 아이들의 집중력을 모으는데 한몫을 하고있는 놀이중 하나인데...

전통방식의 손놀이라..거기다 이 놀이가 EQ와 창의력을 키워준다니...넘 흥미로웠다.

 

책은 전래동요와 손놀이로 하는 전통 육아법의 효과에 대해 얘기도 해주고

우리아이의 감성과 창의력을 키우는 손놀이를 따라하는것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책을 보면서 재미났던것은 노래 가사가 적혀잇으면서 옆에는 한복을 입은 선생님이 한음절씩 손동작을 하는 사진이 있는거..

그러면서 따라 익힐수 있게끔 설명이 되었다...

 

그리고 여기  QR코드를 이용하면 스맛폰으로 동영상을 볼수있다...



아주 즐겨부르던 노래가사라 눈에 확띄였다..

노래가사 옆에는 이렇게 놀이방법이 적혀있어서 초보엄마들에게도 쉽게 따라할수있게끔 만들어져있다

악보도 수록되어 있어서 피아노가 있는 집은 아이와 함께 또다른 시간을 가질수도 있을듯하다..

 

무심코 불렀던 반가운 노래들도 많이 수록되어있어 책장을 넘기면서 반가움과 신기한 마음이 들었다..

이런 노래들을 옛날에도 불렀었구나하는 감동도 있었다..

진군현군과 신나게 놀고싶어 난 손유희 자격증을 딴적이있는데 이책을 미리 알았더라면 아마도 굳이 손유희 자격증을 따지 않아도 되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자세하게...그리고 쉽게 만들어져있었다..

요즘 엄마들 창의력의 중요성을 알고있기에 아이의 창의력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고있다 

그래서 많은 책과 교구들로 아이의 창의력을 키워주려고 노력하는데 책도 좋고 교구도 좋지만

우선은 엄마와 친근한 유대관계가 잘 형성되어 안정감을 느낄때 아이의 창의력이며..학습력또한 키워진다고 본다...

그래서 난 아이들과 몸으로 하는 놀이를 많이 선호하고 있다 

나처럼 아이와 신나게 한바탕 놀고 싶은 마음이 있는 맘들이나..

아이의 EQ와 창의력을 키워주고싶은 맘들...아이의 집중력을 키워주고 싶은 맘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