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농의 기술 라이브커머스 - 귀농부터 완판까지 해결하는
신문석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농부터 완판까지 해결하는

도도 / 부농의 기술 라이브커머스





언젠가는 귀농을 하고싶다고 하는 남편의 말을 농담으로 들어왔었는데

농담처럼 들렸던 말도 듣다보니 어느새 세뇌가 된건지

도대체 남편은 왜 귀농을 하고싶은건지...

귀농이 뭐길래...

귀농을 하고나면 어찌 살아야 하는지..하는 의문이 들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이 책을 펼쳤어요...

마음만 앞섰던 작가님이 원점으로 돌아가

차근차근 귀농준비를 하고 귀농하여 마을사람들과 알콩달콩 살아가며

농사를 창업으로 생각하고 진행되어온 모든 노하우가 담긴 책이라 할까요~~~

자연이 좋아, 농촌이 좋아, 아님 도심의 생활에 허무감이 느껴저서 귀농을 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은 작은 길잡이가 되어줄것같아요...



차례를 먼저 살펴보았어요

1.귀농 필승 전략

2. 본격 라이브커머스

3. 고향에도 불어온 라이브 바람

4. 농촌에 불어온 스마트 바람

5. 실전 라이브 커머스

6. 바로 싸먹는 라이브 커머스 꿀팁 5가지

7. 하면된다! 라이브 커머스

크게 7개의 대제복안에 단게별 소제목으로 나뉘어져서

귀농의 시작부터 정착까지

세밀하게 소개해주고 있어요~




슬기로운 귀농준비~

귀농준비를 위해서는 귀농귀촌종합센터를 자주 방문해서 정보를 얻어야 된다고 해요~~

성공적인 귀농을 위한 7단계~~ 요거 요거 체크 해야겠죠~~^^

귀농을 준비하고 지자체와 상담을 다니며 느꼈던 부분들까지

세심하게 적혀있다보니

첫 시작은 다들 이렇게 하는거구나~하는 동질감(?)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ㅎㅎ




이제 농촌이라해서 시대에 뒤떨어진 시골이란 느낌이 아닌것같아요

농촌에 불어온 스마트 바람에서는

최신 기술이 들어간 다양한 농작물 재배가 나와있어요

요즘 물가는 오르고 많은 유통과정을 거친 곳이 아닌

믿음이 가고 산지직송으로 제대로도 구입하고자

저도 스마트팜으로 농작물 구매를 많이 하고 있는 편인데요

농촌에서도 변화하고 있는 스마트팜의 성공사례뿐아니라

망설여지는 부분, 고려해야하는 부분까지 잘 나와있네요..


실전 라이브커머스와

바로 써먹을수 있는 실전 꿀팁까지 나와있다보니

온전히 전원생활을 꿈꾸는 사람이 아닌

귀농귀촌을 꿈꾸며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듯해요~~

스마트한 농촌이 제배도 판매도 스마트하게 하는 시대가 되었어요~

이제 정말 농촌이 농촌이 아닌듯하네요~~

저는 아날로그인 사람이라 농촌에서 쉼을 축척해볼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더 부지런하고 더 스마트하게 움직이면서

귀농을 준비해야할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남편의 꿈인 귀농을 꿈으로만 두는것이 아닌

현실로 다가왔을때 어떻게 해야할지를 이 책이 잘 이야기해주는것같아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읽고 쓴 솔직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