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아라 초6 골든타임 1 : 예비중학 물리 잡아라 초6 골든타임 1
정창훈 지음 / 책이라는신화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라는신화 / 잡아라 초6 골든타임

01 예비중학 물리 / 중학물리 



초등때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도 중학생이 되면 과학에서 멘붕이 오기도 한다더라구요

특히나 물리~~

중1 담임선생님이 물리 전공이셨는데

저도 사실 물리가 알면 알수록 어렵게 느껴졌던지라

왠지모를 거리감이 자꾸 생겼던 기억이 있는데

우리 아이는 물리를 재미난 이야기로 만나면서

친숙하게 시작을 하면 저 처럼 거부감이 덜 들지 않을까 하는 맘에

잡아라 초6 골든타임 01 예비중학 물리 책을 만나보았어요~


차례에서만 봐도 중학교 1,2,3학년에 배우게 되는

물리 이야기가 다 나와있는것 같아요~

이 책은 중학교에서 배우게 될 물리 지식을 다양한 이야기로

재미있게 만나다보니 이야기를 들으며 물리 공부에 필요한 개념을 이해하고

용어도 익숙해 지게 만들어주는것같아요~


자석이 그리는 힘의 곡선, 자기력선~~

윙가르디움 레비오우사!!!

해덕인 (해리포터 덕후) 현태자는 헤르미온의 이 주문이 쓰여있는걸 보더니

더 재미있어하면서 책에 빠지네요~

자기력선을 이용한 마법~

과학이 마법과 다른 이유도 재미나게 설명되어져 있어요

과학의 원리는 마법의 주문보다 훨씬 더 멋진 거라며~

오~~ 과학~~ 더 좋아지려고 하네요~~ 라고 합니다



빛을 모으는 볼록렌즈 / 빛을 퍼뜨리는 오목렌즈

시력이 나빠져서 안경을 쓰고 있는 현태자는

렌즈를 이용해 시력을 교정하는 원리를 재미나게 읽어보았어요


고대 그리스의 학자인 제논의 역설을 읽으며

같은 시간에 이동한 거리 측정에 대해서도 쉽게 접하게 되었어요

물체의 속력과 속도에 대해서 이렇게 재미나게 만나다보니

속력은 거리 나누기 시간 이라는 말이 절로 입에 붙게 되는것같으네요~

이책은 이렇게 재미난 이야기로 물리를 만나면서

이야기로 물리를 이해하고 개념을 오랫동안 기억하게 해주는것같아요

아무래도 재미난 이야기이다보니

지루해하지도 않고 책을 볼수 있고

그러면서 주변에서 여러가지 물리 현상도 찾아볼수 있는 호기심도 만들어주네요

이렇게 만들어진 호기심으로

찾고 비교해보고 서로 이야기해보면서

나만의 물리 지식을 확장 시킬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읽고 쓴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