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 공부법 - 내신.수능 1등급 우등생들의 특급 공부 비법 바른 교육 시리즈 21
신영환 지음 / 서사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사원 / 1등급공부법



4시간을 공부했는데 1시간도 제대로 못한 느낌~~

1시간을 공부했지만 4시간 공부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는것~

어느것을 택할것인가~ 하면 당연 후자이겠지요~~

공부는 지식과 사고라는 물을 나 라는 그릇에 담는 것과 같다고 해요

아무리 많은 물을 채워도 나 라는 그릇이 그 물을 담을 수없는 크기의 그릇이라하면

그 노력은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되어버리죠~

이 책은 자신의 공부 그릇을 더 크고 단단하게 만들어 가성비와 효율로 공부할수 있는

고민을 해보게 하면서 또 그러한 방법도 제시해 주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공부방법을 찾을수 있게 응원도 해주는 책인듯해요



책은 4장의 큰 제목아래 여러 소제목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제목만 봐도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답을 찾을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저는 추천사부터 차근 차근 읽어갔어요~





먼저 공부에 대한 개념을 짚고 가야할듯요

공부란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가 함께 따라올때 완성되는 것~

10%암기와 그 암기를 지탱해주는 90% 이해에 대해 더 시간을 들이고 공부해야 함을

위의 빙산의 일각 그림을 보며 공감을 많이 했던 부분이네요

이해의 과정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왜(why) 그런지 스스로 고민하고

모르는 부분을 직접 찾아보며 지식을 확장하고

이해한 것을 다른 실제에 적용해 보는것이라 해요

이것이 이루어졌을때 완전 학습이라 말할수 있다합니다~~

그리고 메타인지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보고

아이의 공부법에 활용할 방법을 고민해 볼수 있었어요




시간관리 끝판왕~~

시간 관리가 곧 공부~

이말은 정말 제가 아이들에게 늘 하는 말인데

어떻게 내가 가진 시간을 잘 분배해서 쓸것인가를 분석하고 고민하고 실천으로 옮기며

시간 지배자가 될수 있는 6가지 단계가 나와있어요



공부하는 아이들은 정말 이부분이 명확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공부를 해야할 진정한 이유를 안다면

누구나 크게 방활을 하지 않고 그 이유를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을 찾을수 밖에 없으니깐요~


기술편에서는 효율적인 1등급 공부법에 대한 팁들이 나와있어요

스터디 플레너에 대해서는 간소화하되

최대로 활용할수 있는법과

개념노트, 오답노트, 인강

그리고 색깔 펜에도 규칙이 있음을 이야기 해주고 있어

매우 공감하며 배운 파트였어요~ ^^



과목별 실전편을 넘어서면

마지막 단계 완성 편인 성공하는 1등급 공부법에 대해 나와요

누구보다 자신을 믿어라~~

이말이 참 와닿네요

자존심이 아닌 자존감이 강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 노력했었는데

바로 이 부분을 위한 것이구나~

이 자존감으로 나는 해낼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타인이 아닌 나를 뛰어넘어 늘 노력하고 끊이없이 성장해가는

자신을 믿고 사랑하는 아이로 자랐으면 하는 바램을 갖어봅니다~

분명 공부법에 관한 책인데

책을 하나 하나 읽으며 육아서인가~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저를 많이 돌아보고

아이를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줄지를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느낌도 들었어요 ㅎㅎ

서사원 1등급 공부법에서 제시해주는

효율적인 공부법을 기억하며

우리아이에게 맞는 맞춤 공부법을 찾아보고 실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쓴 솔직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