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흑의 왠지 신기한 동물 도감
다흑 지음, 홍민기 그림 / 봄나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봄나무 / 다흑의 왠지 신기한 동물 도감


 


작은아이가 파충류를 너무 좋아해요...


첨엔 그러러니 했는데 이제는 파충류 브리더가 되고싶다며

파충류에 관한 책이란 책은 다 찾아보고

이제는 유튜브로 파충류에관해서도 찾아서 보고 있답니다

아이가 자주 보는 채널중에

파충류 소개해주는 유튜버가 몇분 계시던데

그중 아이는

다정한 흑형인 다흑 유튜버를 특히나 좋아라 하더라구요

이유를 물어보니

자기도 파충류하면 많이 안다고 생각했는데

다흑유튜버는 정말 희귀한 동물을 많이 알고 키우고 있다며

그리고 재미나게 동물들을 소개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좋아하는  다흑님의 왠지 신기한 동물 도감 책이 나왔으니

만나보아야겠지요~~


 

 


우선 이책에서 만나게될 동물들에 관해 나와있는 차례를 살펴보아요~


저는 사실 봐도 모르겠는 수많은 이름을 보고

 파충류들이 이렇게 많았구나~라는 생각만 들더라구요

 


아이는 이 차례부분도 꼼꼼하게 읽어요

그러면서 아는 동물 이름이 나오면 즐거워하고

모르는 동물은 이 동물은 뭘까?하며 궁금해 하기도 하네요


 


먼저 파충류는 어떤 동물인지

파충류는 어떻게 분류하는지

동물을 키울때 필요한 사육도구나 사육용어도 소개해주고 있어요


먀냥 이뻐보이니 신기해보이니 키우고 싶다고만 생각할것이 아니라

이렇게 동물에 대해 제대로 알고 또 필요한 사육도구를 제대로 알아본다음

적절하게 사용하면서 준비하고 키우는게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생명을 키우는 거니깐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준비해야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되네요


 


신기한 도마뱀류 관찰을 해보아요~

도마뱁은 어떻게 분류할까요


여러종류의 도마뱀을 소개해주면서

종류와 특징도 함께 말해 주고 있어요



엘리게이터가 생각나는 비늘의 도마뱀은?

 

이 책에서는 수수께끼를 풀어보면서

다음에는 어떤동물을 만나게 되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그렇다보니 역시 다흑은 재미나게 동물을 소개해준다며

아이는 좋아라하네요...ㅎㅎ


엄마에게 퀴즈를 내는 아이~

다행이 이 도마뱀은 맞췄어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도마뱀 중 하나인지라 ㅎㅎ


 



바로 녹색이 매력있는 아브로니아예요~


다흑이 알려주는 정보를 보며 하나하나

엄마아게 소개하면서

얼마나 싱글벙글하는지요~

근데 몸길이는 그리 크지 않은데 몸값은 어마하네요 ㅎㅎ
 

아이가 파충류가 좋다고할때는 솔직히 이쁘지도 않은 그런 종류의

동물이 어디가 좋을까 했는데

함께 다흑의 왠지 신기한 동물도감을 읽다보니

독특한 습성과 환경에 적응해가며 살아가는

동물들이 놀랍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들을 같이 보면서

함께 이야기해볼수 있는 귀한 시간을 만들어준 책인것같아요



다흑의 왠지 신기한 동물도감에서는

 쉽게 만나보지 못한 동물들을 많이 만나볼수 있어요

 동물들의 생생한 사진과 함께  독특하고 재미있는 습성도

함께 다루고 있다보니

신기한 동물들을 관찰하며 보는 재미와 지식을 모두 얻을수 있는 책인것겉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