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살 빠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미니 박지우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험단마케팅 / 블로그마케팅 / 책세상맘수다

비에이블 / 맛있게 살빠지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대부분의 여자들의 평생숙제라하면 다이어트이지 않을까싶어요

저도 20대부터 안해본 다이어트가 없는듯한데요

그래도 그때는  조금만 굶어도 3~4키로는 쑥쑥 빠졌었거든요

근데 이젠 사실 굶으면 손발만 떨리지 몸무게 변화는 크게 없는것같아요 ㅜㅜ


특히나 코로나19여파로 집콕 생활을 하면서

확찐자가 되어버려서 5월부터 큰맘을 먹고 다이어트에 다시 돌입을 했답니다


하루 만보걷기는 기본으로 하고 있구요

그러기위해 왠만한 거리는 걸어다니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간혈적 단식과 같은 느낌으로 하는데

하루 100그람 정도씩만 빠지는거예요

또 좌절 ㅜㅜ

이제 밥 양을 더 줄여서 먹고 유**에 나오는 홈트로

최소 30분 하는데

조금씩 빠지는가 싶더니

하루 잘 먹음 1키로가 확 늘어있다는요 ㅜㅜ

겨우 600그램 뺐는데 다시 1키로라니 또 좌절 ㅜㅜ


이건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나랑 맞고 또 내몸까지 건강하게 할수 있는

그런 다이어트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미니님의 맛있게 살 빠지는 고단백 전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책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입맛따라 취향따라 골라먹을수 있는 101가지 레시피가있다보니

폭식, 식탐 요요를 이길수 있으리라는 믿음도 생기더라구요~



나를 아끼는 다이어트,

감량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감량할 때의 습관을 이후에도 유지하는 것인데요

습관을 유지하려면 다이어트를 할 때 평생 지속할 수 있는 식단으로 해야 한다고

적혀있어요


이 말이 어찌나 와닿던지...노란색으로 밑줄까지 쫙~~

저한테 꼭 기억해야할 부분이더라구요~^^

 


미니가 사랑하는 단골 식재료의 특징과 효과에 관해 몇가지가 소개되어져 있어요

평소 알고 있는 식재료도 있었지만 생소한 것들도 있더라구요

저는 이거 보자마자 얼른 검색에 들어가서

필요한것을 장바구니에 담은건 안비밀~~


이 책에서는 다양한 요리가 PART 7로 나누어서

소개해주고 있어요


 


PART1 // 팬 하나로 세상 편하게 요리하는 원팬요리​

참치양배추볶음밥인데요

조리시간도 짧고 밥양을 줄이고 양배추로 대신하고 달걀과 참치로 단백질을 보충한

볶음밥인데 저는 이 레시피 보자마자

이거야~하면 바로 찜을 했답니다 ㅎㅎ



 


PART2 핫한 도구로 쉽고 빠르고 맛있게

전자레인지 & 에어프라이어

다이어트할때 최대의 방해꾼은 귀찮음이죠

이 전자레인지 요리와 에어프라이어를 용하여 요리를 하면

쉽고빠르게 요리를 할수 있으니 이 또한 좋은것같아요

저는 이 파트에서

다이어트양념치킨이 특히나 마음에 들더라구요

제가 자다가도 치킨하면 벌떡 일어나는지라

늘 이 치킨때문에 다이어트를 포기하곤했었는데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치킨을 맛볼수 있다니~ 이 얼마나 멋진일인가요~

얼른 따라해 봐야겠어요~



PART3 다양하게 골라 먹는 재미

월드와일드 집밥


22kg을 감량하고 6년을 요요없이 유지한 미니님의 비법이 담긴

파트라할수 있을듯요

여기엔 전세계의 다양한 음식은 물론이고 평소에 좋아했던 음식을

건강한 재료로 대체해 만든 비법 레시피가 가득하답니다~


저희집 온가족이 좋아하는 떡볶이~

그러나 탄수화물과 나트륨 덩어리인지라 식구들이 떡볶이를 먹을때면

정말 허벅지를 꼬집거나

아님 저때문에 먹고싶은걸 못먹게되는 가족들의 얼굴을 보고 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그럴필요가 없을것같아요

살찌는 떡 대신 곤약우동면과 밤호박을~

두부봄과 고춧가로와 향신채소로 맛을 더한 떡볶이지 뭐예요~


이제 아이들과 건강한 떡볶이를 같이 먹을수 있음에

저 완전 신이 났네요~~ㅎㅎ


 


 

PART 4 오후까지 배고프지 않은 도시락~


단백질과 탄수화물, 적당한 지방과 식이섬유로 영양과 포만감을 꽉 채운

알찬 도시락이 가득 소개되어져 있어요


한국인이 사랑하는 김치와 두부로 만든 부리토

완전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속도 채워줄것같아 보이네요


 

PART5 나를 아끼고 환경을 생각하는 채식~


완벽한 채식주의자가 되긴 어렵지만 일주일에 두세번이라도

온전히 채소로 만든 음식을 먹으면  몸도 가벼워지고 지겠지요~


평소 낫토를 너무 좋아라하는데

먹을수 있는 요리가 한정되어있는것같아 자주는 못먹게 되었는데

몸에도 좋은 낫토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가 소개되어져 있어요

특히나 새콤달콤한 미역초무침과 함께 먹으며

식이섬유도 챙기고 변비탈출에도 도움을 받을듯하지요~

 

PART6 요리 한 번으로 일주일이 편해지는 밈프렙~


한번 만들 때 많이 만들어서 소분해 두어 먹을수 있는 요리들인데요

이렇게 하면 돈도 아끼고 간편한데다 시간도 절약될듯해요


닭가슴살오렌지살사샐러드

상큼하면서 수분감이 가득한 샐러드인데요

통밀식빵이나 토르티아와 곁들여 점심 식사로도 먹어도 좋다하네요



 

PART7 폭식과 입터짐을 막아주는 간식~


오~~다이어트 중에  밥도 줄여야할판에 간식이라니요~

그런데 이렇다보니 다이어트에 실패를 하는 경우가 생기는것같아요

출출한 시간에 기분 좋게 요기도 할수 있고 식탐이 많아질때 폭식을 막을수 있는

다양한 간식 요리가 소개되어져 있네요~

완전 눈이 휘둥글~ 가슴은 콩딱콩딱~


저는  요 에그낫토스프레드

이 요리가 먹고도 싶고 너무 마음에 들어요..

앞서 제가 낫토를 좋아한다 했잖아요

그런데 낫토를 이용해 간식거리로 만들수 있다니~

거기다 이 요리는 낫토를 제대로 못먹는 사람들에게

입문요리도도 최고라고 하네요~



재료를 섞어 가열하면 순식간에 요리가 척척~

왕초보도 따라하기 쉬운 초간단 레시피만 있는것이 아닌

다이어터들을 위한 꿀팁은 물론 맞춤형 식단표,

그리고 간단하게 할수있는 스트레칭까지 소개되어져 있어요~


이제 저에게는 하나만 남은것같으네요..

먹는재미와 살빠지는 즐거움을 느끼는것~~^^

이제부터 제대로된 다이어트 시작해 보려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