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데이즈 in 칭다오 ㅣ 도시 여행 테마 가이드 3데이즈 시리즈
정은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나는 책이 어떤 스타일로 쓰여져 있나를 알아보기 위해, 작가님 프로필과 머릿말이나 프롤로그를 먼저 읽는 편이다.
이 책의 작가님의 프로필에 "잠시 잠깐의 여행보다는 살아보기식 여행을 즐기며, 세련된 곳보다는 인생의 향이 짙게 배어나는 곳을 좋아한다"라고 써져있었는데, 나도 여행을 간다면 그 나라에 일정기간 살아보고, 현지인이 되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책을 읽기 전부터 어? 왠지~ 이 어행일정 나랑 맞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 책은 칭다오여행에 대한 내 기대에 부응하는 책이었다!
칭다오하면 보통 맥주, 양꼬치 정도..밖에 몰랐고, 3일 일정에 뭐 얼마나 보겠어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의 여행루트 따라 여행하다보니, 그것은 내 착각이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멋진 바다도 보고, 산책으로 힐링도 하고, 도시의 화려함도 구경하고, 맛난 음식과 디저트,
중국과 유럽을 넘나드는 칭다오의 매력을 3일간의 짧다면 짧은 일정이지만, 이 책의 여행일정은
볼 거 다 보고, 먹을 거 다 먹고, 그렇지만, 빡세지 않으면서, 힐링할 거 다 하는 (번외편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해주는 카페, 숙박 비교, 그리고 가족 및 친구한테 선물할 칭다오 선물도 추천목록까지!) 정말 알차게 잘 짜여진 여행 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장점을 몇 가지 꼽아보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