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변가영쌤의 친절한 구동사 - 영어회화의 벽을 허물어 주는
김영욱 지음 / 다락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어민들은 대부분 구동사를 이용해서 대화를 하고, 또 영어 잘하는 사람들도 구동사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들 강조하길래 나도 막연히 회화공부하면, 구동사 위주로 해야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은 구동사에 포커스를 맞춰서 회화 공부를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책이라 관심이 갔다.




책을 살펴보면, 대표 전치사에 대해 먼저 자세히 설명해준 다음, 자주 쓰이는 구동사를 하나씩 하나씩 예문과 함께 알랴주는데, 대표예문에다가 추가로 상황별 예문 3가지를 더 알랴준다. 근데 이 예문들이 진짜로 친구들이랑 대화할 때 쓸 법한 그런 예문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정말 맘에 든다는!!  저자가 영어 원어민이 일상에서 꼭 쓰는 알짜 구동사 70개를 고르고 골라 이 책에 담았다고 했는데, 예문들을 보면 볼수록 진짜 실생활에서 자주 쓸 법한 예문들인거 같아서 이후 유용하게 쓸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어떤 회화책들은 자주 안 쓸 것 같은 그런 예문들을 알려줘서 예문들이 와닿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에 있는 예문들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쓸 법한 예문들인 거 같아서 공부할 맛이 나는 거 같다!!




글구 나는 이 책에서 전치사와 부사의 속성을 그림으로 표현한 점이 마음에 든다. 구동사는 동사와 전치사 또는 부사가 결합하여 만들어진건데, (나는 평소에 전치사가 가진 뉘앙스라고 해야하나 이런 부분이 어려웠었음) 이 책에서는 전치사나 부사의 속성을 그림으로 표현해놔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한 부분이 맘에 든다. 게다가 큐알코드로 강의도 들을 수 있음! 큐알코드를 찍으면 전치사와 부사의 본질적인 속성에 관한 강의는 유튜브 달변가영쌤으로 바로 연결되고, 책 예문들 관련 mp3 큐알코드는 다락원 홈페이지로 연결되는데, 그곳에서 들을 수 있게 되어있다. 



암튼 영어회화 공부하기에 매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려운 단어로 어려운 발음 할 필요없이, 구동사로 쉽게 표현하고 쉽게 발음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다! 이 책에 있는 문장들을 자연스럽게 구사하게 되다면, 내 영어실력도 외국에서 한 6개월 정도 생활한 유학생들의 영어실력과 비슷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든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