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스트레스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점잇기&컬러링북 : 도시편 안티 스트레스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점잇기 & 컬러링북
토마스 패빗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대중들에게 인기를 누렸던 컬러링북에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 가된 점잇기 &컬러링북 시리즈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임신한 와이프와 태교를 위해 구하게 된 책이 영진닷컴에서 발간한 ' 안티 스트레스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점잇기 &컬러링북 (도시편)'이다. (사진 참고)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책의 구성은 컬러링북과 사용 설명서 두 권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일반 컬러링북과는 다르게 어릴 적 누구나 한번쯤 해보았을 점잇기라는 요소를 가미하여 독자들이 조금 더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 책아 아닐 수 없다.

 

일단 시작하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간단히 읽어보는 것이 좋을 듯싶다. 점잇기는 숫자 번호에 맞게 점과 점을 잇다보면 어느새 밑그림이 완성이 되는데 이 밑그림이 펜의 종류, 두께, 색에 따라 느낌이 판이하게 달라지므로 한 작품 한 작품 다른 요소를 가미해서 그려간다면 재미가 배가 될 것이다.

 

 

점과 점을 잇다보면 나도 모르게 번호를 하나씩 건너 띄고 잇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그럴 땐 과감히 다음번호로 진행하는 것도 나만의 밑그림을 그리는 것이라 생각으로 스트레스 받지 말고 다른 분들도 진행하면 좋을 듯 싶다. 책의 부제처럼 '안티 스트레스'인데 괜히 스트레스 받으면 좋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해본다.



 

 

위의 두 작품처럼 색을 좀 더 다양하게 사용하여 점과 점을 이어가니 컬러풀하면서도 무언가 고급스러운 느낌의 밑그림이 완성이 되었다. 색감이 없는 분들을 위해 점들을 다양한 색으로 지정해 놓은 것도 이 책이 독자들을 위해 여러모로 신경 쓴 작품이라는 반증이 아닐까 싶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점과 점을 이어 밑그림을 그리고 간단한 색감을 입혀 작품을 완성해 보았다하루에 한두 작품씩 만삭인 와이프와 함께 앉아 점과 점을 잇고 색을 칠하는 과정이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태교 방법이 많지만 컬러링북을 이용한 태교에 한 표를 주고 싶다. 시간 보내기도 그만이고 무언가에 집중하면서 잠시나마 힘든 시간을 잊어버릴 수 있으니 말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설명서에 그림과 관계된 설명이 좀 더 풍성했으면 하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 이 글은 출판사 '영진닷컴'에서 제공을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