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버터빵을 모른다고 대답했다
양진호 지음 / 신원문화사 / 1999년 5월
평점 :
품절


난 이글을 읽으면서 울기도 많이 울었고 웃기도 많이 울었다. 급중에서도 내가 제일 울면서 읽은 부분은 20년전의 편지였다. 그녀와 그의 사랑이갸기 가 주된이야기다. 그녀와 그는 바닷가로 피서를 가게 된다. 하지만 태풍의 영향으로 둘은 민박집에서만 있게 되고 그러다 태풍이 감감해질 무렵 둘은 민박짐 아주머니의 충고를 들은 후 바닷가로 향한다. 둘은 즐겁기만 하다. 바다와 놀듯이. 그러다 점점 파도가 세지고 있었다.

하지만 그녀는 돌아가려 하지 않고 모래사장으로 뛰어가 무언가를 하다가 파도에 휩쓸려 행방불명이된다. 그는 찾기 위해 수선을 피우지만 결국 찾지 못하고 그렇게 1년 2년 .... 10년이지난다. 그녀를 기다리기에 너무 지친 그는 매일밤 그녀가 나오는 악몽을 꾸며 다른 여자와 결혼한다. 그러다 회사일로 그 바닷가에 가게 되고 그는 그녀가 그때 모래사장에 숨겨두었던 병을 발견한다. 이편지를 읽으실분이 누군지 모르지만 제 비밀하나만 가르쳐 드릴께요 저 임신했어요. 너무 슬픈 구절이었다. 그녀만이 아니라 그의 아들마저도 같이 행방불명이 된것이다.

난 나중부분에 그녀가 살아있었다고 그렇게 이야기가 전개되길 바랬지만 너무 큰 기대였을까 거기가 끝이었다. 가슴이 뭉클해지고 그가 나쁘게 보이기 시작했다. 그둘의 사랑이 영원하길 약속했으면서도 다른 사람과 결혼하고 그녀를 잊었던 그가 너무 밉게 느껴진다.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