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VER 1
CLAMP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0년 4월
평점 :
절판


이 만화는 회사를 배경으로 만화를 만들었다. 그래서일까 .... 웬지모를 지루함을 느끼며 책을 읽었던 것같다. 내가 그렇게 좋아하는 만화책인데도 말이다. 첫 사랑의 아련한 추억때문에 사랑을 하지 못하는 아니. 무서워 하는 사야와. 그의 친구 정확히 말하면 동료의 이야기와. 그리고 사야에게 사랑을 일으켜 주려는 쯔게의 이야기다. 내가 좀 지루하게 표현해서 그렇지 적잖은 재미가 있다.

하지만 제목에서도 언금했듯이 난 이 만화책을 읽으면서 지루함속의 매력에 젖어있었던 같다. 재밌었다. 지루했지만...특히 아이다의 출연이 너무 좋았던 것 같다, 3권에선 더 멋있지만...그러므로 3권도 읽어야 되지 않을까 싶다. 사야. 쯔게의 사랑이야기가 주된 이야긴것 같은데도. 그둘의 이야기보단 조연들의 이야기가 더 재밌는것 같다. 불륜에 시작해서 매일매일 남자친구를 가는 사람하며. 정말정말 특이한 캐릭터들이 많았던 것같다.

정말 오랫만에 읽어본 만화였는데 재밌게 잘읽은것 같다. 다시 만화의 재미에 빠져 들게 됐으니 말이다. 이건 안좋은 징존데... 난 참 이해안가는게 너무 많다. 만화책을 보면 주인공 여자들은 100%이쁘다. 그러나 주변사람들은 그가 안 이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조연들로 이뿌다고 하는사람들은 별로 안 예쁜데 이쁘다고 하는거. 그런거 참 이해가 안 간다. 아무리 만화라지만 사실성이 없는것 같다. 좀만더 현실적으로 그려줬음 좋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