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삐딴리 - 을유라이브러리 16 을유 라이브러리 16
전광용 지음 / 을유문화사 / 1994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의 주인공 꺼삐딴리,이인국의 모습은 우리의 모습을 지적해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어디 붙든 자신의 생계만 유지 하면 되는것이라는 그릇된 생각을 우리 모두는 가지고 있다 생각한다. 어는날 부터인가 나는 이 소설에 깊은 애정을 가지게 되었다. 여러번 보면 볼수록 내게 또 다른 반성거리를 지적해주고 있는것이다. 누구나 그럴것이다. 처음엔 아무 생각도 없이 읽는게 일쑤다. 그러나 두번째 읽은땐 어느 한가지의 생각을 가지게 되고 세번째 읽으면 이 글을 완전히 이해 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책이다. 이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사람을 책속으로 빨려들게 ....하는 내가 쓴 이 리뷰를 읽고 읽고 싶다면 읽어보시기를...단, 한번으론 안된다. 꼭 두번이상은 읽고 생각을 해보시기를....어떤 생각이 남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