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을 위한 두뇌성형
권준우 지음, 배상우 감수 / 푸른향기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매 예방을 위한 두뇌성형>


현재와 나중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읽기 시작한 책


책을 읽으면서 ‘치매’에 대해서 많이 알 수 있게 되었다. 치매의 종류도 다양하다는 것과 그 차이점들 뿐만 아니라 실제로 치매노인병원에서 15년간 일하고 계시는 의사이자 작가님이 자주 경험하시는 일의 일부를 살짝 볼 수 있었던 느낌이었다. (잠시만 봤는데도... 글로만 읽었는데도... 그 힘듦과 어려움을 느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좋았던 점은 치매 환자들과 할 수 있는 게임도 적혀 있다는 것과 마지막에 ‘치매환자 가족들을 위한 tip’이 있다는 것이었다. 특히 게임은 어렵거나 쉽게 볼 수 없는 게임이 아니라 우리가 평소에 흔히 볼 수 있는 바둑, 자음 모음 놀이다. 또한 음악(동요)과 함께 할 수 있는 게임도 있는 등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게임들이라 좋았다.


그리고 치매에 대한 몇 가지 의문점들을 해결해주기도 했고 치매를 지연시킬 수 있는 방법 등, 실제로 알아 두면 좋은 글들이 많아서 치매 관련 지식이 풍부 해졌고 도움이 되었다.


<책 속 글귀>

가랑비에 옷 젖는 것처럼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낄 때면 이미 치매가 많이 진행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 p. 22


항상 새로운 것을 학습하고 도전해나가면 우리의 뇌는 점점 새로워진다. - p. 34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는 것이 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p. 96


뇌를 젊게 하고 싶으면 책을 읽자. - p. 1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