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만의 모험 - 청춘의 산티아고 순례 에세이
이우 지음 / 몽상가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만의 모험>

전에 산티아고 순례길을 갔다 오신 분의 책을 읽고 서평을 쓴 적 있었다. 그때의 기억과 예능 프로그램 스페인 하숙이 떠올라서 또 다른 분의 책으로 산티아고 순례길의 다른 모습을 보고 싶어서 읽게 되었다.

내가 느낀 이 책은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관련 있거나 과정에서 작가님이 느낀 점과 같거나 비슷한 단어들로 각 단어마다 이야기를 작가님의 감성으로 풀어준 것 같다. 그리고 책 앞부분에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은 정말 다양한 각자의 이유로 떠나는데 그 이유가 단순하기 짝이 없다고 되어있는데 나한테는 책에 더 빠져들게 만든 부분이라고 느껴졌기 때문에 그래서 앞에 그 글을 쓴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하기도 했다.

산티아고 순례길을 가보지 못한 나로서는 상상으로만 가볼 수 있는 곳인데 책 속 사진들과 간단하면서도 은은한 분위기의 글로 인해 나 또한 그 길을 걷는 듯한 느낌이었고 그 기분 그대로 책을 읽어 나갔다.

책에서 작가님이 정말 다양하고 다른 사람들을 만나는 경험담이 잔잔하게 흘러가면서 그 속에서 있었던 작은 에피소드들과 느낀 점들이 편안하게 읽혔는데 그런 부분들이 좋았다.

읽었을 뿐인데 산티아고 순례길을 갔다 온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언젠가 가고 싶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었고 읽으면서 나 또한 가슴 설레는 모험을 한 것 같으면서도 나만의 가슴 설레는 모험을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게 되었다. 다 읽고 난 후, 나한테 이 책은 생각날 때마다 읽을 책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