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기본 라이트 초등 수학 3-1 (2022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 + 유형 수학
박은정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저희아이들은 아직 학원보다는 집에서 저랑 교재로 공부를 하는대요.

 

어떤 교재가 아이랑 맞는지,

 

어떤 교재가 좋은지.. 매번 선택을 할때마다 조금 어려울때가 있더라구요....^^;

 

개념 + 유형 수학교재는 아이가 2학년때 했던 교재인데,

 

제가 휴직중이라 이번 겨울방학동안에 아이랑 함께할 교재를 찾다가

 

개념 + 유형 체험단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지금 학년보다는 내년을 위해 3학년 교재를 신청했는데 한번 살펴볼께요~

 

 

 

 

 

한권의 교재가 이렇게 3권으로 분리가 되는대요.

 

개념책, 복습책, 평가책으로 나눠져있어서,

 

개념책을 공부한뒤 복습책으로 한번 더 탄탄하게 공부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답니다~

 

기존 2학년에서는 2자리수 연산이 나왔는데,

 

이제 3학년이 되니 도형도 나오고, 나눗셈, 길이와 시간, 분수까지 나오네요.

 

차례만 봐서는 왠지 조금 어려워지는 느낌이 살짝 드는것 같아요...^^;

 

12주로 나눠져서 학습계획표도 구성되어있는대요.

 

개념책으로 먼저공부하고, 복습하고, 평가까지~~~

 

단위별로 공부를 번갈아 복습하니 기초가 탄탄하게 잡힐것 같아요~

 

방학동안에 공부계획을 따로 잡지않고 학습계획표대로만 해도 괜찮을것 같아 보이네요..^^

 

 

 

2학년때는 m, cm에 대해서 간략하게 배웠는데 3학년이 되니 mm단위까지 나오네요...^^;

 

선분 및 직선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는대요~

 

조금은 생소할수도 있는 내용들이 개념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아이가 혼자 읽어보고 이해하기에도 어렵지 않답니다.

 

개념을 익혔으면 스텝3까지 문제가 나와서 여러번 반복해주기때문에,

 

처음에 조금 어려워해도 자꾸 문제를 접하면 어렵지 않다는걸 알게 됩니다.

 

 

   

 

3학년과정에서 3자리수 연산이 나오는대요~

 

갑자기 자리수가 많아지니,

 

아이가 좀 어려워 하지않을까 걱정을 했었어요...^^;

 

그런데 받아올림이나 받아내림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어서,

 

처음 접하는 3자리수 연산인데도 아이가 크게 어려워하지않고 술술 문제를 풀어 나가네요...^^

 

아이들 교재선택을 할때 문제가 많고 좀 두터운 교재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대요~

 

무조건 문제가 많은 교재보다는 아이가 이해하기 쉽고,

 

개념정리가 잘 되어있고 단원별로 복습까지 할수 있다면 기초도 잘 다져질수 있을것 같고,

 

아이에게도 어렵지 않은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했던 교재지만,

 

개념 + 유형 교재를 다시 한번 접해보니 구성이 정말 탄탄하고 괜찮은것 같아요.

 

수학은 기초가 다져져야 학년이 올라가도 어렵지않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기초를 다져주고 혼자 스스로 할 수 있는 교재로 살짝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 개념플러스유형  # 개념유형  # 초등수학 # 비상교육   # 초등수학문제집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