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 먹으면 트리플 5
장진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접하는 작가의 처음 만나는 소설이어서 조금은 어색한 면이 있었다. 짧고 굵은 이야기 3편이 들어있다. 작가의 시선과 속도를 따라가지 못했다. 하고 싶은 말, 던지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그림을 그리지 못했다. 짧고 굵은 이야기 3편이 들어있다. 

평범한 사람의 평범한 이야기를 엮어 놓았다는 것만 이해했다.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소소한 이야기를 통해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정도만 따라잡았다. 평론가 인아영씨의 글을 따라가며 "천재는 천재를 알아보는구나" "같은 바닥에서 논 사람이 그 바닥 사람을 이해하는구나"라고 생각했다. 

글에 긴장감 있고 위트도 있다. 독특한 문장도 보였다. 

장진영 작가의 재능을 엿보여준 대목이라 생각한다. 책을 읽으며 명문장을 따라잡아보시길 추천한다. 작가의 천재성을 부러워하는 탄식과 함께라면 더 좋지 않을까 싶다. 

평범한 사람의 평범한 시선으로 천재 작가의 천재적 글을 대략 따라잡아 보았다. 

*글을 쓰는 지금 드는 생각! 마음을 먹기까지 전전긍긍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걸까? 작가의 깊이를 이해하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