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진짜 보물이 있다면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수산나 이세른 지음, 로시오 보니야 그림, 김정하 옮김 / 우리학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진짜

보물이 있다면

스페인 아동 베스트 셀러

너의 진짜

보물은 무엇이니?

선생님, 강아지, 할머니의 반지,나만의 공간 . .

우리는 모두 자신을 행복하게 해 주는 보물을

가지고 있어.

이 보물이 있기에 우리의 마음은 더욱 따뜻하고 단단해지지.

눈을 감고 소중한 것들운 찬찬히 떠올려 봐.

그러면 너만의 진짜 보물이

네 앞에 놓여 있을 거야!

작가이며 심리학자이신 분이 쓴 동화책이라 그런지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듯한

따뜻한 느낌이 많이 나는 책이었어요.

하나 하나가 다 소중한 이야기들이었답니다.



나만의 보물은

내가 가장 아끼는 것들이라

기준에 따라 너무나 다른 것들이 될수 밖에 없겠죠^^

내용 하나 하나가 따뜻함과 감성이 느껴졌어요.




일러스트가 넘 이쁘고 재미있지 않나요

전 보면서 저절로 웃음이 나고 내용도 궁금해졌어요.

정원캠핑을 준비하고 친구들과 멋진 추억을

쌓아가며 캠핑하는 사라와 친구들~~

사라의 보물은 친구들 이었어요.




어쩜 이리도 표현을 잘 하신건지 ,

밖을 나가는 걸 좋아하는 니코.

산책,소풍, 캠핑을 사랑하는 니코는

세계여행을 꿈꾸는 소년이었네요.

니코의 보물은 새로운 곳을 여행하는 거야.



아이들의 보물들이 각자의 입장에서

제일 소중한 것들이 아닐런지 .

그런 생각들이 들었어요.




가족들을 위트있게 표현한 부분이 재미있었어요.

슈퍼히어로,곡예사, 우주 비행사, 요정.

가족을 표현하는 게 너무 재미있었어요.

마누엘의 보물은 가족이야.








배낭에 온갖 잡동사니를 챙겨 넣고 신발을 신고 집을 나서. 떡깔나무 꼭대기의 마법의 장소^^



아나의 보물은 자신만의 공간이야.



누구나 한번씩 꿈꾸는 자신만의 공간

현실적으로는 힘든 떡갈나무 꼭대기의 공간.

정말 가보고 싶은 동화책 속에 있을 법한 공간일것 같아요.




이잔의 보물은 아름답고 편안한 순간이야.

이잔은 자기가 좋아하는 것들을 나열해놓았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것들

1.눈을 감고 푸른 하늘을 날고 있다고 상상하기.

2.비올때 내발치에 웅크리고 앉은 고양이를 보고

빗소리를 들으며 그림 그리기

3.따뜻한 코코아를 들고 벽난로 옆에 앉아서

창밖에 내리는 눈송이 바라소니

4.나비가 날개짓하며 꽃잎위에 앉는 모습관찰하기..



내가 좋아하는것들을 하나하나 나열하여

적어보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나만이 느낄 수 있는

내가 좋아하고 아끼는 보물 같은 것들...

나만의 보물은 무엇일까~~

한번씩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이 책은 도치맘에서 선정되어 (주)우리학교 출판사에서

지원받아 직접 읽어보고 느낀점을 올린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