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뒤집는 붕어빵 - 수능 만점 김지명의 혼공의 기술
김지명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 뒤집는 붕어빵

김지명

얼마전에 티비프로에서 보았던 수능만점자,백혈병 투병했었던 열심히 보았던 그 분 ,

새로 나온 따끈 따근한 책을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제목이 스스로 뒤집는 붕어빵!!!

귀에 쏙쏙 들어오지 않나요

누군가가 뒤집어 줘야 하는 붕어빵이 되지말고

스스로 나 자신을 위해 혼자 공부하는 과정과

과목별 학습 방법, 스스로 공부의 원동력을 찾고 그것을 자기 공부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등, 아주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답니다.




한자로 시작된 네살짜리의 공부

네살때부터 한자에 관심이 많아서 시작되었다는 한자공부

3급은 일곱살때,2급은 초등학교들어가서 땄다고 해요

우와~~감탄사밖에 안나오더라구요



여기서 놀라웠던건 엄마의 태도와 말씀들

갖고 싶은 게 있다면

노력해서 얻으라

요즘 물질만능주의 시대라 아이가 원하는 건

대부분 다 해주는 시대에 살고 있는지라

이세상에는 공짜가 없다라는 걸 가르쳐 주는건 아주 중요하다는 생각을 한답니다.



초등 6학년때 찾아온 백혈병

누구보다 너무 힘든 시간이었을것 같았어요

백혈병으로 고생은 했지만

그 덕에 공부하는 힘을 더 키우고 인생의 목표를 바로 세우는 계기가 된것 같다고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평범하게 학교에서 공부한다는 것이 얼마나 큰행운인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죠.

작가의 성향이 공부를 좋아하는 타입이었다고 해요.

배우는 즐거움 공부의 재미를 많이 느끼면서 하는것 같았어요. 아프면서도 병원에 있으면서도 의사가 되고 싶다는 구체적인 꿈도 있었다고 해요.

공부는 왜 해야 할까요?

공부는 내 미래를 위한 저축이기 때문에 .

어릴때부터 공부는 저축이었다고 생각했다고 해요.

공부도 차곡 차곡 쌓이다 보면 실력이 어느 순간 배로 늘어나는 걸 느낄수가 있었다고 해요.



공부하기에 완벽한 때란 없다

보통 상위권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졸지 않고

궁금한 건 반드시 짚고 넘어가고,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하고, 같은 실수를 두 번 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고 해요 개인차는 있지만 성적을 향상시키거나 유지하는 비결과 생활 태도에 많은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공부하기로 마음먹었다면 핑계도 되지도 말고,미루지도 말아야 한다고 해요

공부하기에 완벽한 날은 사실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오직 마음에 달려있다.


중학교때 수능준비 80%를 마치다

인강 고를때 이것을 살피자

나의 목표와 수준에 맞는 강의 선택하기

나와 잘 맞는 선생님 선택하기

지루하지 않고 현장감이 살아있는 강의

수능대비 골든 타임

중3학년 겨울방학 활용법



국어- 복습이 아닌 예습한다는 생각으로

문학에서2~~ 자주 나오는 어휘나 개념,시나 소설의

기초지식을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수학은 기초가 가장 중요학 과목이라고 해요

중학교 수준의 개념을 완벽하게 숙지해야 고등학교 수업에서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고 해요.

영어는 범용성 있는 문법 , 단어공부



인강으로 중학교때 수능 준비의 80프로가량 진행하고

고등학교때 나머지 20%를 채우는 느낌으로 공부해나갔다고 해요



책에 고3때 공부한 교재 리스트가 소개되는데

우와 진짜 대단하다~~라는 말밖에 안나오는것 같아요.

이 많은 문제집들을 풀고 공부를 했다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이 모든걸 혼자 스스로 해 냈다는것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수능 국어 빌드업

기출 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하다

기출문제를 푸는 이유는 똑같은 문제가 나오길 기대해서가 아니라 문제를 풀면서 답을 향해 올바르게 사고가 전개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임



독해력부족으로 국어 비문학 문제가 잘 풀리지 않을때

-이제 와서 독서를 하기보다는 기출문제를 열심히 풀 것





수능 수학 빌드업

중학교 개념부터 다시 체크하다

수학에서 중요한건 첫째도 개념 ,둘째도 개념 이라고 해요

반복해서 뇌에 저장해야 된다고 해요^^

수학 공부 팁도 소개되어 있답니다.

수능 영어 빌드업

전체 균형을 확인하다

중학교때 단어, 문법, 문장구조 등으로 영어의 기본을 다지고, 빈칸 추론처럼 어려운 문제까지 공부한 덕에 고등학교때 수월했다고 해요.

수능 과학탐구 빌드업

다양한 문제로 실전 감각을 키우다

수능 실전 준비 핵심 포인트

*멘탈관리는 모의고사 풀이로

*수능 실전 감각 유지하기

*실수 줄이기

*어차피 시험은 전략이다

수능 보기 전까지의 여러가지 준비해야 되는것들과 마음가짐 .공부방법등등 너무 배울것들이 많은 책이었답니다.

혼자서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이나,

아이들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되는 분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 책은 도치맘에서 선정되어 메가스터디books에서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올린 후기입니다 *



































#메가스터디books
#수능만점
#김지명
#스스로뒤집는붕어빵
#인강으로
#서울대의대정시수석
#백혈병투병
#비강남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