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퇴근 후 홈카페 ㅣ 직장인의 소소한 취미생활 6
유승아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3월
평점 :
[홈카페레시피]
퇴근 후 나만의 홈카페 꿈꾼다면?
레시피부터 노하우 가득담긴 [퇴근 후 홈카페] 와 함께 시작!

#홈카페 는 이제 유행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것 같다. #감성카페 등 다양한 카페의 형태가 등장했다가 가격대비 만족스럽지 못한 경험들을 한 소비자들은 나만의 감성과 취향을 가득 담은 홈카페를 발전시켰다. 거기에 외출이 어려워진 코로나 시국도 한몫거들다보니 이제는 홈카페가 소소한 부업처럼 되는 경우도 꽤 많이 보이는 것 같다.
각성제로서, 어느 정도의 취향만 맞으면 되는 커피 생활은 점점 발전해 다양한 종류의 시그니처 라떼들은 물론 커피라는 여유 시간이 주는 하루의 휴식에 큰 의미를 부여하게 되는 2021년. 바쁘게 달려가는 시간 속에서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심심찮게 등장하는 #커피메이킹 영상들은 왠지모를 안정감을 주기도 한다. 그렇게 나도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카페의 매력에 빠지고 있을 때, 운이 좋게 #이담북스 에서 보내주신 #퇴근후홈카페 책!! 실제로 홈카페 계정을 운영중인 인플루언서의 노하우와 베이킹 레시피까지 가득 담겨있다.
홈카페 영상들을 보다 보면 가끔 이건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거지? 저런 얼음은 어떻게 구하지? 하는 궁금증이 들 때가 있다. 특히 요즘은 베이킹이나 쿠키 들도 스스로 구워서 하는 분들이 많은데, 영상의 길이가 1분 남짓 되는 인스타그램의 플랫폼 특성상 자세한 정보를 얻기는 좀처럼 쉽지가 않았다. #버터플라이티 와 같은 것들도 한국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단점도 있고, 베이킹 같은 것들도 시작할 엄두가 나지 않는 경우도 다반사. [퇴근 후 홈카페] 에서는 기본적인 도구들의 소개를 시작으로 당장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카페 메뉴 부터 베이킹 레시피까지 제공하고 있어 더욱 더 유익했다.
특히 어떤 메뉴에는 어떤 종류의 컵을 사용하면 좋은지 등등 홈카페 계정을 직접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들이 함께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왠지 내가 만들면 그런 느낌이 안날 것 같은 불안감마저 사라지게 만드는 느낌!! 커피는 아메리카노를 가장 선호하는 나지만 홈카페 책을 읽으면서 디저트 등 커피 한잔을 기록하는 것에 욕심이 나서 간단한 사진도 찍어보기도 했다.
간단한 레시피는 물론 유명 카페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들도 만들어볼 수 있고, 레시피들도 생각보다 자세히 나와있어서 나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도 따라하기 정말 좋음
특히 #바스크치즈케이크레시피 나 #브루키 등 핫한 메뉴들도 쉽게 만들어볼 수 있으니 요즘처럼 주말에 밖에 나가기 어려운 때에는 이만한 취미도 없을 것 같다.
부담없이 시작하는 나만의 여유 시간을 기록하는 홈카페 입문용으로 강력 추천하는 #퇴근후홈카페 :)
감성 카페보다는 나만의 취향과 색을 담은 홈카페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기초 지식은 물론 노하우까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