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을 얻는 기술 - 당당한 인생을 위한 45가지 핵심 열쇠
레일 라운즈 지음, 강미경 옮김 / 해냄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부끄럼이 많은 분들은 이렇게 생각하구나,

내가 이런 의도로 말한것 뿐인데 이렇게 받아들이구나 그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한 사람들의 입장에서 보면

행동 하나하나에도 많은 생각을 하고 말 한마디에도 끊임없이 따라 붙는 생각들.

점점 위축되기 마련이고 해결할 생각은 저멀리 달아나고 문제점을 꽁꽁 싸매기 일쑤이다.

 

이를 위해 자신도 수줍음이 많은 부끄럼쟁이였고 많은 경험을 했던 작가는

이런 상황에서는 이렇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고 충고를 해주며 이런저런 상황에서 세세하게 얘기해준다.

작가의 경험담을 이야기하고 연구 논문을 인용함으로써 더욱 공감이 간다. 

 

마지막 장에는 본격 수줍음 탈출 실전편이 나와있어 매우 유용하다.

 

그리고 끝에 있는 부록에 자기 인식 질문 100선을 보며

하루 5분마다 질문에 대답해본다면 자기 자신을 좀 더 파악하고 자신감은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내가 봐도 부끄럼이 많다고 생각하거나 부끄럼쟁이분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될 것이며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그런 분들께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