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English - 세계영어대회 챔피언 김현수의 영어 공부법
김현수 지음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영어를 잘 하고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노력을 하지 않았다.

이런저런 정보들을 알고있고  한다 한다 하면서 하지 않았던 나.

해도 최선을 다해서가 아닌 대충 대충 했던 내가 부끄러워진다.

 

뭔가를 알아도 생각에 그치는 사람, 그리고 실천에 옮기는 사람.

확연히 다를 수 밖에 없고 확실히 다르다.

 

나는 지금 part.2까지만 봤다.

 

part1 기본이 탄탄해야 한다.

ˇ어휘, 책을 많이 읽고 영영사전을 사용하자.

ˇ문법, 많이 읽고 많이 써서 몸에 배게 하라.

 

part2 말하기에는 시간과 용기가 필요하다.

ˇ발음, 무조건 입으로 많이 돌려보라.

ˇ회화, 철판과 깡이 필요하다.

 

내가 원하는 영어공부의 자세와 방법등이 나와있다.

내가 영어에 좀 더 익숙해지고 재미 들리면 part3의 영어 일기, 영어 에세이의 글을 써볼 것이다.

일단 지금은 여기까지 읽고 영어에 더 익숙해질 것이다.

 

증요한 것은 내게 맞는 재미있는 영어책들을 읽어나가고  써보기도 하고

외국인 영어발음을 수업이 많이 듣고 내 입으로 따라해보는 것이다.

그리고 충분히 공부도 곁들인다면 그 뒤 영어실력은 반사적으로 따르게 되는 것이다.

 

발음같은 것만은 무슨 특별한 비법이나 방법이 있기보다는 입의 습관이라고 한다. 발음은 습관이다.

반복하고, 또 반복하면 입에 배기 마련이다.

 

재미있게 듣고 말하고 읽고 쓰고

영어를 오감으로 느끼고 무한 반복하는 것이다.

 

 

주입식 교육에 찌들어있던 대한민국 학생들,

영어에 자신감이 없고 영어를 배우고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아주 좋을 것 같다.

 

 

영어에 대한 걱정이 없는 그날까지 아자아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