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에 읽는 카네기 - 인간관계 자기관리 그리고 삶의 철학
데일 카네기 지음, 서상원 옮김 / 스타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 ‘데일 카네기’는 워낙 유명한
자기계발서계의 대표작가이기에
모두들 알고 계실텐데요.

저도 그의 대표작인 ‘인간관계론’을
매우 좋은작품이라고 여기는
사람들 중 한명이기에
이번 신간인 <마흔에 읽는 카네기>도
매우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 책은 작가의 새로운 작품은 아니지만,
그의 작품들에서 각각의 이야기들을
조금씩 발췌한 모음집 같은 느낌입니다.

‘마흔에 읽는~’ 이 시리즈들 중
한편으로 나온것 같아 보이네요.

이 책의 제목에서는
마흔이라는 나이를 강조하고 있지만,

사실 이 책은 나이를 떠나서
인간관계를 함에 있어서의 처세술과
또 자기관리를 제대로 하기 위한

매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조언들이 담겨져있기때문에
누가 읽더라도 와닿는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과
자기관리론을 읽어보시지 않았다면,

혹은 이미 읽어보신분이라도
실천을 하지 못했거나
기억이 희미해져간다면

이 책으로 먼저 카네기를
만나보는것도 괜찮은 선택일겁니다.

사람이기에 어느 누구나 한번쯤은
나와 나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본적이 있을겁니다.

저는 평소에도 인간이라는 존재와
심리학에 관심이 굉장히 많기에
항상 관심있게 생각하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지금의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미래의 나를 만든다고 굳게 믿고있죠.

그래서 사람을 관찰하고
나와 맞는 사람을 만나는 일에
매우 신경을 쓰곤 합니다.

아무리 나 혼자 잘났다한들,
결국 인간이기에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이룰 수 있다는것을
부정할 수는 없을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일들을
이미 주변에서 타인을 통한
성공을 보았거나
혹은 내가 도움을 받은
경험을 통해서 아주 잘 알고 있지만,

인간관계를 잘 유지하기란
매우 쉽지가 않습니다.

작가는 이렇게 고민하는
우리들을 위해 생각보다 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주는데요.

그렇게 어려운 일들이 아니기에
마음을 잡고 하나씩
실천해볼 수 있는 의지를
다지기에도 충분합니다.

작가 데일 카네기의
조언을 귀담아 듣는다면
지금보다 조금 더 편한 마음으로
인간관계를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