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드 마스터
김나디아 지음 / 북랩 / 2017년 6월
평점 :
평소 드라마를 자주 보는 편이에요. 우리나라 드라마도 자주 보지만 영어공부를 하기 시작하면서 미드도 조금씩 보기 시작했어요. 자막 없이 볼 수 있을 수준이라면, 정말 좋겠지만 전혀 그런 수준은 아니고요. 그저 자막 보면서 따라가기에 급급한 그런 수준이에요. 그래서 미드로 영어를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고 있던 중에 <미드 마스터>라는 책을 알게 됐어요.
이 책에서는 하나의 미드를 중점적으로 다루지는 않아요. 다양한 미드에 나오는 대화들을 12개의 챕터로 분류해서 소개하고 있어요. 사랑/이별, 기분/성격, 학교생활, 음식/술/파티 등 키워드별로 나눠 설명하고 있어서 각각의 상황에 필요한 문장, 단어 등이 무엇인지를 배울 수 있어요. 당연히 원어민의 발음과 속도로 녹음된 파일을 QR 코드로 들을 수 있고요.
각 드라마에서 추린 문장, 단어, 숙어 표현 등을 보면 교과서에서 볼 듯한 그런 진부한 표현들이 아니라 정말 우리가 일상에서 바로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문장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장면 연구라는 코너도 있는데 각 드라마의 주요 장면을 대화와 함께 보여줘요. 마지막으로 각 챕터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연습코너를 통해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점검해볼 수 있어요.
다양한 미드를 중심으로 설명한 책이라 예문이 다양하지는 않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실생활에서 적용할만한 문장들이 있다면 더욱 효과가 크지 않을까 싶어요. 영상을 함께 볼 수 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구요. 그래도 저처럼 미드로 영어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교재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