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 시간 독서법 - 자투리 시간 200% 활용 독서의 기술
허동욱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로 바쁘고, 집안일에 바쁘고, 아이 키우는 일에 바쁘다는 핑계로 책을 읽는 시간이 점점 줄어드네요. 책을 읽는 데 따로 시간을 정해서 읽어야 하는 것은 아닌데도 말이죠. 허동욱의 <자투리 시간 독서법>은 저처럼 시간이 없어서 책을 읽지 못한다는 사람들에게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책을 읽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저자는 이 책에 독서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철학을 담았다고 해요. 5장에 걸쳐서 독서하는 사람들이 잘 되는 이유, 습관적으로 읽어야 할 독서, 자투리 시간에 책 읽는 습관 만들기, 자투리 시간을 이용한 7가지 독서법을 소개한 후 독서력이 미래를 결정한다는 결론을 내려요.

 

어려운 책은 아니에요. 평상시에도 독서와 관련해 자주 들었던 내용이라 공감대도 형성되고요. 앞서 저자가 말했듯이 책을 읽는 기본 마음가짐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독서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책이에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7가지 독서법은 실제 독서 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 특히 눈여겨 볼만 하네요. 그 중에서도 다 읽을 필요 없는 포인트 독서법이 제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어요. 평상시 책을 읽을 때 처음부터 끝까지 한 줄도 빼놓지 않고 읽는 버릇이 들어있어서 필요한 부분만 추려 읽는다는 생각은 전혀 못했어요. 이제부터라도 저자의 조언대로 한 번 해봐야겠어요.

 

책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주죠.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하고, 무언가를 깊이 생각할 시간이 되기도 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주기도 하죠. 이처럼 우리에게 아주 유용한 독서 없이 희망찬 미래를 꿈꾼다는 건 정말 꿈같은 얘기가 아닐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