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익 실전 1200제 - 기출 빅데이터로 재구성한 신토익 실전 모의고사 빅토익 시리즈
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영어는 평생 공부하지만 실력을 쌓기가 쉽지 않다. 아니, 시간이 지날수록 영어를 사용할 일도 줄어들면서 점점 영어와 멀어지기만 한다. 그나마 업무에 필요한 회화는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고 있어서 기본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뿐이다.

 

회화 공부를 하면서 조금씩 영어에 대한 흥미가 다시 생겼다. 자신감도 조금 붙었고. 그러다 눈에 띈 책이 시원스쿨영어연구소에서 나온 <빅토익 실전 1200제>이다. 토익이라? 학교 다닐 때 잠시 공부하다가 취직한 후 더 이상 쳐다보지도 않았다. 그런데 갑자기 토익 공부가 하고 싶어졌다. 회화와는 별개로 현재 내가 가진 종합적인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보고 싶었다.

 

여러 책 중에서도 이 책으로 공부하고 싶었던 이유는 기출 빅데이터로 재구성한 신토익 실전 모의고사라는 말 때문이었다. 세상의 흐름을 빅데이터로 분석하는 요즘 추세에 걸맞게 이 책도 2016년 신토익 기출 문제와 지난 10년간의 모든 시험 문제를 분석하여 신유형 문제의 출제 포인트를 정확하게 적용한 문제들로 이루어졌다.

 

앞부분에서는 파트별 핵심 전략과 문제 푸는 요령을 간략하게 설명한다. 오랜만에 공부를 시작한 나에게는 너무 간단한 설명이라 큰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토익을 공부해온 사람이라면 점검 차원에서 적당한 분량의 설명이 아닐까 싶다.

 

6회에 걸친 실전 토익문제를 제공하는 데 실전처럼 풀 수 있도록 answer sheet를 문제 뒤편에 함께 실었고 문제의 정답과 해설은 별도의 책으로 첨부되어 있다. 또한 별도의 부록으로 신토익 고득점 전략 비법노트, 최다 빈출 문법 포인트, 필수 어휘를 제공한다. Listening Part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데 실전용과 연습용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평상시에도 리스닝 공부를 부담 없이 할 수 있다.

 

토익 공부를 한지가 너무 오래 되어서 솔직히 어려웠지만 상당히 재미있었다. 새로운 유형의 토익이 어떤 것인지도 알 수 있었고 실전처럼 풀어보면서 짜릿한 긴장감을 느끼기도 했다. 점수는... 비밀이지만.

 

평생 공부가 필요한 시대이다. 영어 공부도 마찬가지다. 계속해서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 그러면서 새로운 경향도 눈여겨보아야 한다.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그런 길이다. 꾸준히 공부하면서 새로운 유형도 파악할 수 있는 비법이 담긴 책으로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풀어보면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