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의 기술적 분석 - 국일 증권 시리즈 20
존 J. 머피 지음, 최용석 옮김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책을 읽으면서 정말 다시 학생이 되어 공부하는 기분이 들었다. 그것도 아무 기초 지식도 없는 상태에서 정말 어렵게만 느껴지는 경제학 분야를 전공으로 배우는 학생이 되어서 공부하는 듯한 그런 기분 말이다. 

  

처음에는 <금융시장의 기술적 분석>이라는 제목을 보고 그저 주식 시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책일 것이라 지레 짐작했다. 평상시 재테크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고, 특히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았기에 제대로 된 전문가적 기법을 배운다면 주식 시장을 바라보는 내게 날카로운 판단력을 제공하는 등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덜컥 이 책을 선택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내 생각과는 정말 다르다. 이 책은 단순히 스킬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기술적 분석의 배경부터 주식시장 지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적 분석의 모든 부분을 아우르는 종합서이다.

  

솔직히 비전문가인 내가 읽기에는 버거운 책이었다. 용어는 말할 것도 없고 다양한 차트와 각 차트가 알려주는 의미를 파악하는 일이 쉽지도 않았다. 하지만 금융시장을 조금 더 분석적으로 판단하고 실제 주식 시장에서의 여러 지표들을 어떻게 분석해야 할지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책임에는 분명하다.

  

아직은 기초가 부족해 여러 번 더 읽어야 이 책에서 알려주는 귀중한 정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주식을 하는 동안 옆에 끼고 수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보배를 찾은 것 같아 무척 흥분되기도 한다. 주식을 하는 이들에게도, 금융시장을 공부하는 사람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