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과 히든싱어
조이현 지음 / 프리윌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좌절감을 겪을 때도 있고, 교만해질 때도 있고, 때로는 죄책감에 빠져 삶이 더욱 더 크게 무너져 내리는 경우도 많다. 이처럼 부끄럽고 힘든 수많은 경험들을 남들에게 드러내기란 쉽지 않다. 물론 하나님 안에서 하나 된 우리들은 서로의 힘이 되고 서로를 보듬어주는 울타리이기도 하지만 인간의 자존심이 이를 막는 경우가 허다하다.

 

<예수님과 히든 싱어>의 저자 조이현도 우리네와 똑같은 삶을 살아가며 때로는 좌절하고, 때로는 원망하고, 때로는 교만해지던 사람이었다. 하지만 저자는 자신의 부족한 드러내고 이를 하나님 앞에서 회개하고 자신의 글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다시 하나님께 돌아서는 회복의 역사가 있기를, 영적 목마름을 달래주는 샘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가? 읽는 동안 내 삶 가운데서 경험한 고통과 힘듦과 부끄러움이 떠올랐다. 또한 그런 모든 고통과 힘듦과 부끄러움을 보듬어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게 되었다.

 

책에는 40편의 간증문이 담겨있다. 저자의 삶이 담긴, 저자가 경험한 하나님의 사랑,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저자는 가감 없이 솔직하게 보여 준다. 어쩌면 자신의 치부이기에 드러내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예수님을 만나기 전의 인간적인 모습, 예수님을 만난 이후에 부딪쳤던 힘든 과정들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그렇기에 그 마음이 절절히 다가온다. 또한 각 간증에 담긴 내용과 연결되는 성경 구절을 덧붙여 우리가 깊이 묵상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성도의 교제는 이래서 힘이 있는가 보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저자의 삶의 고백이 나의 모습을 다시 보고, 나의 교만함을 다시 회개하게 하고,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을 생각하게 만들었다. 예수님이 다시 이 땅에 오시는 그날까지 이런 성도의 교제가 모든 성도들 간에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