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권의 주식 투자 특급 비밀 - 시장을 압도하는
박석호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주식 투자를 시작한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 여전히 제대로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지 늘 어렵기만 하네요. 주식을 시작한 후 여러 책들도 읽고, 블로그도 보고, 유튜브 방송에서 다양한 주식 투자 전략도 배웠지만 현실은 전혀 달랐어요. 책에서 배운 대로 혹은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본 대로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 결과는 그렇게 좋지는 않았어요. 오히려 생각과는 달리 끝없이 쓴 맛을 봐야했어요. 기본을 다시 세워보자는 마음에 <시장을 압도하는 압권의 주식 투자 특급 비밀>이라는 책을 읽었어요.

주식 투자에 관한 책을 여러 권 읽었기에 이 책을 읽으면서도 그렇게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어요. 대부분의 책들이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어서 그저 그런가보다 하면서 가볍게 훑어보고 더 이상 쳐다보지 않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이 책은 여러 면에서 눈여겨 볼만한 내용들이 적지 않았어요.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설명하고 오르는 주식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어떤 주식에 주목해야 하는지를 상세하게 알려준 후 기술적 분석을 위한 캔들 파악하는 법도 세밀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주식투자자들이 가져야 할 투자 마인드와 현실에서 어떤 마음으로 투자를 해야 하는지를 꼭 집어서 알려주죠. 마지막으로 저자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마무리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주식 투자를 했던 방식과는 다른 방식의 투자법을 듣고 나서 주식 시장을 바라보니 정말 다른 세상처럼 느껴졌어요. 물론 이 책을 읽고 바로 좋은 종목을 골라 고수익을 얻었다는 얘기는 아니에요. 그것보다는 주식 투자와 함께 나아가는 길을 조금이나마 찾았다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 느낌으로 가슴을 채웠다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오늘도, 내일도 주식 시장은 다시 열리겠죠. 이제 그곳은 두려움과 공포에 휘말리는 곳이 아니라 밝은 희망을 꿈꾸는 곳이 될 거에요. 꼭 그렇게 만들 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