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보카 어드밴스드 올보카
송승호 지음 / 책과나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손에 놓고 지내다 새로운 길을 찾고자 영어 공보를 다시 시작했어요. 회화도 하고, 문법 공부도 하고, 독해 연습도 하는데 하면 할수록 늘 걸리는 게 어휘였어요. 수많은 어휘들이 어깨를 짓누르면 그냥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단어 공부가 어려운 건 어떤 단어를 외워야할지 우선순위를 정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렇다고 무작정 외우려고 한다면 필요 없는 단어에 아까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어서 제게 꼭 필요한 어휘만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했어요.

 

 

올보카 시리즈는 그런 제 마음을 들여다본 것처럼 영어 시험이나 회화에 필요한 어휘들을 130억 빅데이터로 검증해 어떤 단어부터 공부해야 할지 1-7500번의 순서를 정해 단어 공부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Allvoca Basic(올보카 베이직)>은 4000단어, <Allvoca advanced(올보카 어드밴스드)>는 3500단어가 수록되어 있는데 베이직만 공부해도 어지간한 시험에 나오는 단어는 충분히 공부할 수 있어요.

 

 

각 단어는 발음기호, 의미, 예문, 파생어나 관련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간단하지만 핵심적인 사항들은 모두 수록되어 있어서 실용적이에요. <Allvoca advanced(올보카 어드밴스드)>는 중상급 이상의 어휘들에서부터 원어민 석사 수준의 어휘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5000번 이상의 단어들은 토익 만점 또는 토플 110점 이상의 어휘들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모르는 단어가 상당했어요.

 

 

이 책의 장점은 말 그대로 어휘의 우선순위를 정해놓아서 순서대로 외워나가면 된다는 점이에요. 준비하는 시험에 맞춰 어디까지 공부해야 하는지 미리 정할 수 있어서 누구에게나 유용한 책이 아닌가 싶어요. 다만 우선순위에 따라 어휘만 나열하고 있어서 공부한 부분을 확인하는 테스트가 있으면 더 좋았으리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올보카 시리즈로 제가 준비하는 시험에 필요한 어휘 공부만큼은 확실하게 마무리하고 싶어요. 7500단어로 그 어떤 시험도 준비할 수 있다면 한 번 도전해볼만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