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니발
토머스 해리스 지음, 이창식 옮김 / 나무의철학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조디 포스터와 안소니 홉킨스 주연의 <양들의 침묵>은 정말 굉장히 충격적인 영화였어요. 영화를 보고 한동안 후유증에 시달릴 정도로 강한 인상을 남겼죠. 영화의 원작이 따로 있다는 사실은 알았지만 막상 읽어보겠다는 엄두도 못낸 건 그런 이유 때문이었어요.


세월이 많이 지나가고 수많은 영화들이 또 다른 충격을 주면서 이제는 <양들의 침묵>을 책으로 읽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에 읽게 되었어요. <양들의 침묵>을 읽으면서 작가 토머스 해리스가 한니발 렉터를 주인공으로 쓴 후속작품들(<한니발>, <한니발 라이징>)이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양들의 침묵> 바로 다음 작품인 <한니발>도 역시 영화로 만들어졌는데 저는 아직 못 봤어요. 이번에는 <양들의 침묵>과는 반대로 책으로 먼저 읽고 영화는 나중에 보게 되었네요.


작가는 멤피스 교도소에서 탈옥한 한니발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이번 작품 역시 <양들의 침묵>만큼 강렬하네요. 특히 클라리스 스탈링이 마약 범죄 조직을 소탕하는 첫 장면에서부터 독자를 놀라게 하네요.


스탈링에 대한 악의적인 여론, 한니발을 뒤쫓기 위해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동원하는 메이슨, 권력의 핵심에서 멀어지자 메이슨과 손을 잡고 한니발을 잡으려고 하는 파치 반장 등 등장인물 한 명, 한 명이 보여주는 소설 속 장면들을 읽으면서 상상하는 재미가 정말 남다르네요.


700페이지가 넘는 두꺼운 소설이지만 영화 한 편을 보는 듯한 기분이라 순식간에 다 읽었네요. 한니발 렉터라는 상상 그 이상의 인물을 만났다는 게 즐거움인지 두려움인지는 여전히 구별이 안 되지만 다음 작품 <한니발 라이징>이 기대된다는 것만큼은 분명해요. 렉터 박사의 매력(?)에서 벗어나기는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