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왕 곤충 슈퍼 대도감 ㅣ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1
이수영 지음, 남상호 감수 / 글송이 / 2019년 2월
평점 :

아이가 <최강왕 공룡 대백과>를 받고 너무 좋아했던 모습이 떠오르면서 이 책을 아무런 주저함 없이 선택했어요. 분명 좋아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죠. 게다가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친구들과 함께 <최강왕 공룡 대백과>를 보고 너무 좋았다고 말한 기억도 이 책을 아이에게 선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했죠.
<최강왕 공룡 대백과>와는 달리 이 책은 곤충에 대한 설명이 보다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어요. 분류, 크기, 활동기, 탈바꿈, 사는 곳 등 곤충에 대한 기본 정보에 더해 ‘신기한 곤충상식’이라는 코너를 통해 각 곤충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요.
나비목, 딱정벌레목 등 생물학적 분류 기분이 ‘목’을 기준으로 곤충들을 순서대로 보여주기에 비슷한 류의 곤충들이 무엇인지도 쉽게 알 수 있고, 생생한 곤충 사진과 함께 각 곤충의 특징 중 꼭 알아야할 내용을 함께 설명하고 있어요.
사실 곤충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알지 못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훑어보는데 모르는 곤충 이름이 계속해서 이어졌어요. 실제로 보지 못한 곤충들도 대다수였고요. 아이가 물어보는데 잘 모르는 곤충이라 조금은 난감하기도 했지요.
어디선가 아이에게 도감을 많이 보여주고 실제 모습들도 많이 보여주라고 하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요. 왜 그런 걸까 생각했는데 이번에 이 책을 보면서 그런 생각이 중요한 이유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었어요. 스스로 찾아보기도 하고, 자기가 찾아본 걸 실제로 본 아이의 반응이 분명하게 알려주는 게 있었거든요. 아직 실제로 못 본 곤충들이 많기에 기회가 닿으면 실제로 아이와 함께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분명 아이에게도, 부모에게도 좋은 기회일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