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상 영어회화가 필요해 시작한 영어공부. 하면 할수록 욕심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더 다양한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서 선택한 게 바로 토익이었어요. 토익을 선택한 이유는 다른 영어 시험에 비해 익숙하기도 하고 토익으로 대체하는 시험도 있어서 미리 공부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 때문이었죠.
기본서를 통해 토익 공부를 한 후 실제 모의고사를 보면서 제 실력이 어느 정도일지 확인해보고 싶었어요. RC와 LC를 모두 함께 풀어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시간적으로 모두 풀어볼 시간은 없어서 일단 RC와 LC를 따로 풀어보기로 했어요.
그렇게 선택한 책이 <시나공토익 950 1000제 LC>편이에요. 최신 경향을 반영한 고득점 1000제가 수록되어 있는데 풀어보니까 결코 쉬운 편은 아니었어요. 각 TEST 앞부분에 수록된 QR코드로 문제를 풀고 해설집을 다운 받아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정답과 기본 해설은 책 뒤편에 수록되어 있고요. 해설집을 보면 각 문제의 난이도도 평가되어 있어 자신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도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학습용 mp3 파일, 특히 고득점을 결정하는 파트2 출제 표현과 훈련용 mp3 파일과 해설 pdf 자료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도 있어요. 또한 모르는 문제 혹은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으면 홈페이지에 질문을 올리면 저자가 직접 답을 해준다고 하네요(저는 아직 해보지는 않았어요).
문제를 풀어보고 아직은 실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래도 고득점을 향한 노력은 멈추지 않을 거에요. 좋은 문제를 많이 접할 수 있는 시나공 시리즈가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