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이은영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시장에 점점 많은 제품이 등장함에 따라 고객이 세분화되고 있으며 그들에게 가닿기 위해 마케팅 역시 발달되고 마케터마다 역할도 나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두 뒷부분을 마케터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퍼포먼스 마케터 역시 그 중 하나의 직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의 발달과 동시에 여러 형태의 프로모션이나 미디어 커머스가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다양화 된 채널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이들의 성과를 트래킹하고 분석하는 직무를 세분화하지 않을 수 없는 것 역시 사실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혹은 이를 실행하는 퍼포먼스 마케터에 대한 정의 혹은 이들에게 기대하는 바는 회사마다 조금씩 상이하지만 공통적으로는 성과 중심의 마케팅을 한다는 것입니다. 본 책은 이런 공통점에 집중하여 퍼포먼스 마케팅의 전반적인 내용을 짚어주고 있습니다. 책 초반부에 등장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탄생과 흐름을 알아보는 역사 부분이 흥미로워서 책에 금방 빠져들 수 있었습니다. 본 책의 특장점이자 매력은 저자의 풍부한 경험으로부터 도출된 실제 사례를 많이 담고 있다는 점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기술적으로 이를 풀어주는 책은 많았으나 현실의 문제는 항상 동전의 뒷면처럼 다른 편에 있기에 기술 중심의 텍스트북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본 책에서 드러나는 실사례를 통한 저자의 실감나는 설명은 유사한 상황에서 어떻게 문제 해결 방향을 잡아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구분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 책을 통해서 더 많은 마케터가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감을 잡고 실무에 적용해 볼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